악마성 관광 가이드 2호점

draco21.egloos.com

포토로그



만들어진 한국사. ( 부제: 저.. 저는 우리역사를 왜곡하고 있었군요. OTL ) 금서목록





만들어진 한국사
- 10점
이문영 지음/파란미디어

환단고기를 접한게.. 아마 1987년인가 그리 되었던것 같습니다.
이런저런 내용이 있지만. 대부분 웅대한 우리역사 운운하며 
그 어린시절에는 그런 거창한 거짓말들이 왜그리 좋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나이를 먹고 한 두해 지나고 어찌어찌 중국사람들과 인연이 닫아 이야기 해볼 기회가 있어서.
서로의 역사관과 지식에 대하여 알게된 내용은 가히 충격이었지요. 


자자. 여러분 저땜에 충격받고 상처받았을 둥귁 친구들을 위하여 묵념. (__) ^^:


아마 그렇게 되어 여기저기 인터넷을 찾으며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보다가 초록불님의 블로그를 처음 보았던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솔직히 말해 읽고 보기가 매우 힘들긴 했습니다. 제가 한 10여년 믿어왔던 생각이나 잘못된 믿음이 깨져가는 과정이었으니까요. 한번 보고 끄응~, 두번 보고 버럭~, 세번 보고. 으음, 네번보고 아!. 사실은 너무 거짓말이 많아서 지금도 머리속에서 깨져가고 있는 중입니다. ^^: 사실 환단고기의 생성과정이나 저자에 관한 이런 부분에서는 알고나서 분노마저 느껴진지라. -_-:  귀가 얇아서 그런지 의심이 많은 제 성격탓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저 답지 않게 이런'믿음'에서 반론을 찾아 다녔다는게 지금 생각해보면 좀 웃기기도 합니다. 의심많은 제 성격이 이런 미몽에서 깨어나는데는 상당한 도움이 되었네요. 그리고 학교를 사학과를 갔으면 아마 스트레스 많이 받았을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믿음'하구 다르니까요.  그런 얼치기짓을 어디 가서 안한것은 또 얼마나 다행인지. 있는 그대로를 바르게 공부하고 생각하는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이책은 초록불님 께서 오랜시간 정리해두신 유사역사에 대한 반론과... 유사역사를 믿는 사람들의 중상모략에도 불구하고 힘들게 꾸려오신 블로그의 핵심이 모여있는 결정체라 할 수 있겠지요.  

초록불님 블로그를 꾸준히 봐오신 분들이라면.. 뭐 대부분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종이책을 넘기는 이 쾌락을 벗어나지 못하는 초낭비형잉여방콕휴머노이드형무족~4족보행생명체 draco21은 주저 없이 질렀습니다. 예 사실은.. 유사역사학의 영원한 떡밥을 반 정도 읽은 ..  그러니까 아직 많이 남았거든요. 저는..  ^^:


어디 책도 안사고 독후감 쓰는 악의 무리냐!!!! 라는 질문 나올까봐 한 컷. ^^:


책 내용은 전반적인 유사역사가들이 주장하고 있는 잘못된 주장에 대한 반론과 이에 반하는 정확한 지식과 내용이 위주입니다. 따라서.. 쉽지 않습니다.  제경우엔 그렇더군요. ^^:  원인은 역시 유사역사의 복잡함에 있다 생각됩니다.  한가지 거짓말이 백가지 거짓말을 부른다고.. 거진 반세기 가까운 사기극으로 계승되고 퍼져있는 유사역사학의 내용은 역사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보고 바로 참 거짓을 판단하기 어려운 정도로 이것저것 복잡하게 꾸며놓더군요.  더군다나 한사람만이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역사가를 참칭하는 사람들이 여기저기 모여들어 살과 뼈를 덧붙여 이제는 정말 난해할 지경입니다. 그래서 그것을 바로잡아가는 일도 만만치 않게 깊은 부분까지 다루게 되더군요. 

그러니 머리속에 잘 안들어오면 페이지 앞으로 갔다가 점프했다가. 이전에 설명하신것 보려 다시 앞으로 갔다가 뒤로 돌아왔다가. ^^:  (결국 니 머리문제냐!!!!)

유사역사학을 논파하는 과정은 정확한 증거와 '믿음'에 대한 설득을 바탕으로 해야 하니 ...  허풍을 치는 쪽은 쉽습니다만. 그것을 거짓이라 밝혀내는 쪽은 쉽지 않은 경우랄까요? 역사는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어서 더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만. OTL  초록불님께서도 여기에 대해 무척 힘든일이다. 라는 말씀을 종종 하셨고, 게다가 저도 속칭 '환빠'였던 입장으로서 생각해본다면.  그 믿음을. 진실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더 어려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깊이 있는 내용도 같이 가지고 있으니 만큼 책의 내용은 좀 더 많이 아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면 더 빨리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역사공부하셨던 분들은 물론이고. 유사역사에 깊이 빠지신 분들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말귀가 그다지 통하지 않는 사람들과의 대화라 힘드셨는지. 기본이 된 블로그의 어조도 그렇고. 책의 문체도 좀 강한 편입니다. 역사를 바르게 공부하지 않고 그저 환단고기 하나만으로 역사를 매도 하는 '환빠'내지는 '입사가'들에 대한 초록불님의 분노를 느낄수 있습니다.  게다가 여기저기서 공격대상이 되셨던 그리 달갑지 않은 경험들도 들어있습니다. 뭐 지금도 실시간으로 벌어지고 있는 일이긴 합니다만.  . 

자 그건 그렇고 언제나 그렇듯이 불평불만 시작!!!!!! ^^:

인용부분의 줄맞춤이 가운데 정렬이 아닌것이 몹시 마음에 걸립니다. (뭐 임마!) ^^: 그것말곤 없군요.

 제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은 이런 유사역사에 크게 관심이 없으리라 믿으며 쓴 감상인지라. 많이 아시는 분들이 보면 이런 감상문은 가소로울수도 있겠습니다만.. ^^:  뭐 가볍게 봐주십시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책도 한번 봐주시길 바랍니다. 요즘에 올리시는 유사역사학의 영향력시리즈를 보며 좀 소름이 끼치는지라.. 

어린시절엔 소중한 우리의 참역사를 안다고 생각했습니다만. 도리어 저는 우리 역사를 망치고 헐뜯고 비판하는 일을 했던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제겐 이 책에 대한 무게가 작게 느껴지지 않네요. 집에 도사리고 있는 그것은 그렇다 치고. 아버님 들고계신 우리 역사의 수수께끼 대신 이것 먼저 보게 드려야 겠습니다.  ^^: 초록불님꼐선 조금 힘드시더라도,때론 지치시더라도 바른 역사에 대한 이야기 앞으로도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책 잘 읽었습니다.


덧글

  • 크로페닉 2010/05/11 03:51 # 답글

    아 저도 샀지요. 'ㅅ'/ 아직 밀린 책들 읽느라 좀 뒤로 밀린 상태지만.
  • draco21 2010/05/11 09:39 #

    안녕하세요. 크로페닉님. ^^: 저도 그렇습니다. 산건 지난달인데 읽은건 이제야 겨우 한번 다 읽었네요. ^^:
  • 초록불 2010/05/11 09:44 # 답글

    고맙습니다...^^

    인용부분을 가운데 맞춤으로 하자는 의견과 지금처럼 하자는 의견이 1:2여서 그만...^^;;
  • draco21 2010/05/11 13:33 #

    와아~ 초록불님 오셨다.(꺄악꺄악~) 무슨 별말씀을, 책 재미있게 잘 보았습니다. ^^:

    보던것과 달라 어색해서 그렇지 그리 눈에 튀는것은 아니었습니다. 불평은 액션피규어 할적 하는 버릇같은것이라. ^^:
    오히려 블로그 쓰신 내용도 책으로 보니 차분하게 읽기 쉬운면도 없지 않았습니다. 주의도 집중되었고.

    그것도 그렇습니다만.. 형님책도 마저봐야 하는데 이책은 정말 부동산 기초지식이 없는 제게 난이도가 장난이 아닌지라. OTL
  • 착선 2010/05/11 12:10 # 답글

    환단고기 같은 유사역사학 책에 대해서 모르다보니 유사역사학 비판 책들도 아직 접하기 좀 그렇더군요. 뭐 핸드폰 메모장에 적어놨으니 언젠간 접할수 있을듯..
  • draco21 2010/05/11 13:37 #

    잘 모르신다니 다행입니다. 착선님 ^^: 유사역사에 대해서는 영영모르셔도 좋겠습니다만. 요즘 전파되는것을 보면 왠지 가까운 시일안에 여기저기서 터져나올것 같더라구요. 초록불님 책에는 유사역사의 주장과 그 사례가 잘 실려있고 얼마나 그것들이 조작과 창작에 기반하는 이야기인지 조목조목 잘 비교하고 증거를 들어 설명이 되어 있는지라. 굳이 유사역사의 내용과 허구를 잘 모르셔도 읽고 보시는데는 지장이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
  • 자그니 2010/05/12 15:44 # 답글

    ....가, 간만에 제대로 된 포스팅이 올라왔습니다.
    저도 이제 댓글을 달 수 있어요!! (응?)
  • draco21 2010/05/12 18:23 #

    이.. 이제야 덧글을 다는 즐거움을 드려서 죄송할 따름입니다. OTL
    기., 기회만 보고 계셨다니 황송할 따름.

    일단 책은 자그니님께도 추천드릴만한 좋은책이라 생각합니다. 아니 앞으로 어디서건 잘못 튀어나올수 있는 유사역사학 내지 잘못된 민족주의적 사고에 대하여 두고두고 찾아볼 그런 책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 2010/05/15 16:1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draco21 2010/05/15 17:32 #

    이건 좋은 독후감이라기 보담.. 1. 읽었다. 2. 소개글 정도에 가깝지 않을까 싶네만..

    자.. 자세히 보니 덕후감이군. 으음. 나의 패배다. 하지만 잘못 알려져 있는 그런 가짜 역사와 그런 거짓을 전파하고자 하는 사람들에 대한 중요한 보고서이니. 꼭 한번 기회가 닿는다면 읽어보도록 하게.. 그런데 유사역사를 모른다면 내 실수지.. ^^:
  • 지크 2010/05/16 01:40 # 답글

    워낙 아는 게 없다보니 그저 글을 읽어 나가기만 했습니다만...그래도 언젠간 저도 이런 책을 읽을 수 있는 날이 올거라 믿습니다.(나는 아직 멀었어!)
    그런데 드라코 님 사족 보행자 셨습니까??
  • draco21 2010/05/16 19:38 #

    저는 한때 유사역사학에 깊이 빠져있었답니다. 안타깝게도. ^^: 어렵게 생각하실것 없구요. 초록불님 블로그에서 주된 내용은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유사역사는 모르셔도 되는 내용이기도 하지요. ^^: 하지만 이제는 사회전반에 너무나 널리 퍼져있는지라 한번 봐두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때론 온몸으로 무족주행도 합니다. (부비적부비적 뒹굴뒹굴~) 방굴러대쉬라고도 하지요. 4족보행은 아는형님댁 애기와 놀아줄 때 자주 써먹지요. 음음~ 아직 젊은것들에게 지지 않습니다!!!!!! ^^:
  • NONAME 2010/05/17 13:17 # 삭제 답글

    모자란 긍지는 현재와 미래에서 찾는 편이 낫다고 생각합니다만, 유사역사학은 묘하게 팬이 많더군요;;
  • draco21 2010/05/17 13:32 #

    아하하하.. ^^: 그게 쉽지 않지 않겠습니까. 뭐랄까 한 20년가량 헛 생각을 한 것이 됩니다만. 바로 알고 또 수긍하고 나니 기분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반성도 되었고.. 아마 저분(유사역사가)들은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과거의 영광을 오늘에 되살리려 한다고 하겠지요. 그건 그것대로 무서운 이야기긴 합니다만. ^^:
  • 2010/05/25 18:3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draco21 2010/05/25 19:21 #

    아하하하 ^^: 박군님의 글은 보았는데 답글은 못남겼네요. 그런 어르신이야 한두번입니까. ^^: 뭐라 할것도 아니고 열받는것도 사실이고. 그런데 핑백은 지우신것 같네요. ^^:
  • 2016/07/06 20:32 # 삭제 답글


    Native American - Amazing Grace (in cherokee) 유투브에 치세요.
    : 체로키조선 애국가 1

    유우내애이이 라앙나앙 이이유우왜애지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대애이이
    : 유내이랑낭 이유왜지 니가 구영대이
    ; 유내(오직 냇물)이 랑낭(힘차고 밝구나) 이유왜지(?)
    니가(사람이) 구영대이(언덕을 맞이하게 돼)

    ; 오직유(唯), 힘있을랑=힘찰랑(勆), 밝을낭(朗),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너:사람니(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나악워언조오서언 위이유우로오세애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보옹나앙
    : 낙원조선 위유로세 니가 구영복낭
    ; 낙원조선 위유(위에 있음이)로세
    니가(사람이) 구영(언덕을 맞이하니) 봉낭(복되고 밝구나)
     
    ; 즐거울낙(樂), 동산(園), 아침조(朝), 고울선(鮮), 있을유(有), 너;사람니 (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복복(福), 밝을낭(朗)

    가아세애이 로오이이 우우내애치이리이 이이유우로오래애 애이나아
    : 가세로이 우내치리 이유로래 애이나
    ; 가세로이(가쪽=바깥쪽으로) 우내치리(치우께서 안에서 다스리시니)
    이유로래(이런이유 때문이래) 애이나(애가 태어나)

    ; 어리석을치(蚩),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우내(尤內)=치우안,
    집우(宇), 안내(內), 우내(宇內)=온세상, 우내(尤內)=우내(宇內),
    다스릴치(治),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자아비이내애려어 치이유우질리이 우우여어엉 내애이이우우 래애여엉
    : 자비내려 치유진리 우영 내이우 래영
    ; 자비내려 치유(다스림이 있으니) 진리(로다)
    우영(치우를 맞이해라) 내이우(내가 치우=내가 치우의 자손이로세)
    래영(오시니 맞아라)

    ; 사랑자(慈), 슬플비(悲), 다스릴치(治), 있을유(有), 참진(眞), 다스릴리= 다스릴이(理),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맞을:맞이할영(迎),
    올래(來)

    왜애이일로오 니이가아 라알리이 소오리이 자아유우 조옹허엉 이이유우우
    : 왜일로 니가 랄리소리 자유종헝 이유
    ; 왜일로(무슨일로) 니가(사람이) 랄리(랄라리=날라리=태평소)
    소리(를 듣니?) 자유(롭게) 종헝(종횡=돌아 다니는) 이유(로세)

    ; 너;사람니(你), 스스로자(自), 말미암을유(由), 세로종(縱), 가로횡(橫),
    종횡(縱橫)=거침없이 마구 오가거나 이리저리 다님,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니이가아 기이러언 뢰애지이소오리이 아아니이? 대애이일로오 니이가아
    : 니가 기런 뢰지소리 아니 대일로 니가
    니가(사람이) 기런(그런) 뢰지(벼락의) 소리 아니(?) 대(큰)일로
    니가(사람이 아니?)
     
    ; 너;사람니(你), 우레=천둥=벼락뢰(雷), ~의=어조사지(之), 큰대(大)

    우우나앙따앙지이 야아메애이이로오 조오저언자앙여엉 이이리이
    : 우낭땅지 야메이로 조전장영이리
    ; 우낭(치우 밝은) 땅지(땅의) 야메이로(들과 산으로)
    조전장영이리(조각품들이 길이 빛나리)

    ;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밝을낭(朗), ~의=어조사지(之), 들야 (野), 새길조(彫), 새길전(鐫), 조전(彫鐫)=조각품, 길장(長), 빛날영(煐)
     
    조오시어언나악워언 이이뤄어지이여어 조오히이 와안메애이이대애지이
    : 조시언낙원 이뤄지여 조히 완메이대지
    ; 조시언(좆이 얼운=남근숭배사상=제일로 좋은)낙원 이뤄지여(이루어져)
    조히(좋게) 완메이대지(모두=한 산이 돼지)

    ; 즐거울낙(樂), 동산원(園), 모두=하나=완전할완(完)
     
    유우메애이이 라앙나앙 이이유우왜애지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대애이이
    : 유메이랑낭 이유왜지 니가 구영대이
    유메(오직 산)이 랑낭(힘차고 밝구나) 이유왜지(?)
    니가(사람이) 구영대이(언덕을 맞이하게 돼)

    ; 오직유(唯), 힘있을랑=힘찰랑(勆), 밝을낭(朗),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너;사람니(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나악워언조오서언 위이유우로오세애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보옹나앙
    : 낙원조선 위유로세 니가 구영봉낭
    낙원조선 위유(위에 있음이)로세
    니가(사람이) 구영(언덕을 맞이하니) 봉낭(복되고 밝구나)

    ; 즐거울낙(樂), 동산원(園), 아침조(朝), 고울선(鮮), 있을유(有), 너;사람니 (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복복(福), 밝을낭(朗)


    Native American - Amazing Grace (in cherokee)2 유투브에 치세요.
    : 체로키조선 애민가 2

    우우내애 라아나아 이이유우왜애지이 니이가아 구우여어해애이이
    : 우내 라나 이유왜지 니가 구여해이
    ; 우내(온세상=치우 안) 라나(살고 태어나니) 이유(가) 왜지(?)
    니가(사람이) 구여해이(거저 줘라)

    ; 어리석을치(蚩),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우내(尤內)=치우안,
    집우(宇), 안내(內), 우내(宇內)=온세상, 우내(尤內)=우내(宇內),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너;사람니(你), 건지다: 돕다:구원할구(救), 줄여(與), 구여(救與)=거저주다

    나악워어조오여어 위이유우로오세애 니이가아 구우여어해애이이
    : 낙워 조여 위유로세 니가 구여해이
    ; 낙워(즐거이) 조여(줘라) 위유(위에 있음이)로세
    니가(사람이) 구여해이(거저 줘라)

    ; 즐거울낙(樂), 있을유(有), 너;사람니(你), 건지다:돕다:구원할구(救),
    줄여(與), 구여(救與)=거저주다



    저작권등록 되어있고요, 비상업목적으로 마음껏 쓰십시오.


    이선원입니다. 010-2494-5484



    유투브에,

    조선말의 뿌리와 조선의 역사 1 ~ 34, 보십시오 ~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