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성 관광 가이드 2호점

draco21.egloos.com

포토로그



수고 많이 했다. H60 風


내보내기 전에.. 마지막 한컷. 제법 오래 쓴것 같네요.
 
2005년인가 6년인가. 내가 취직하고 (X)년 뒨가~ (연예인 D.C?)
어쨌든 기억나, 저놈과 나. 쓰기 좋았냐구? 최고였어!!. T0Tb

... 죄송합니다. 요즘 제정신이 아니다 보니.. TㅅT
형님 컴 넘겨주고 제가 어찌저찌 구한 린필드로 갈아타며 케이스를 바꾸니.
안타깝게도 더이상 AS부품 조차 없는 이친구를 보낼때가 되었더군요.

GMC 담당직원도 케이스 수리 문의하니.. 학을 때더군요.
"죄송합니다. 필터도 케이스 부품도 이젠 남아있지 않습니다. 너무 오래 사용하셨네요." 
이렇게 오래쓸 생각 없었습니다. 저도..... ^^: 이렇게 튼튼하게 오래갈줄은..
케이스라면.. 이것 만나기전 써본 마이크로닉스가 제일 마음에 들고 튼튼하고 좋았던지라. 
그것 말고 다른것을 샀는데.. 이리 좋은게 걸릴거라곤 꿈에도 생각 못했지요. 
그때 마이크로닉스의 물건들은 하나같이 디자인이 좀 괴했는지라.. ^^: 쓰기도 불편했고.. 

하여간 설계부터 모든게 다 편하게 쓸수 있었습니다. 그때 기준이긴 해도.
지금이야. 하드 옆으로 돌려 붙이는것부터 시작해 별별 좋은 물건들이 다 있으니..


케엑!! 지금 보니 먼지가. 장난이 아니군요. 저 구석.. OTL
뭐.. 이런저런 장점들 많았습니다만..  단점도 제법 있었지요. . 플라스틱 부가 잘 깨진다던가..  
전원버튼 애매한데 붙어있는거라던가.. 하지만. 이런 부분들은 계속 보완되어서 풍2와 풍 3로 이어지게 됩니다..
라기 보담 그 이후 GMC의 다른 케이스들에 까지 장점들이 계승되죠.... 긴한데. 그것보담
뭐 더 유명한 괴작들이 많이 나와 (라기 보담 괴작에 주력해서.. 불도저라던가. 토스트라던가.. OTL )
저렴하고 좋은 제품들은 오히려 좀 빛이 가려지긴 합니다만. ... ^^:

하여간. 한시대를 풍미한 물건임은 틀림없을듯..
뭐.. 저야 이번엔 제 책상의 크기땜시 스카이디지털로 갈아탔습니다만.. OTL
오늘보니 제취향에 직격인 물건이 또 마이크로닉스에서.. OTL

튼튼히 그리고 오랜시간 동안 나의 숭악한 손길 견디느라 수고 많이 했네.  
고맙다. 또 좋은 인연으로 보세. ToTb  잘가라 풍!!! GO TO GMC!! (응?)


P.S 아무래도 일상으로 가야할 것 같은데 말입니다.  ^^:

덧글

  • Lunword 2011/04/21 02:18 # 답글

    저는 다오코리아 제품을 선호했었습니다만. . .

    현재 풍3을 쓰고있지요

    전원버튼의 위치가 애매해서 실수로 끄거나 킬수있다는것만 제외하면 좋은제품인것 같습니다 -ㅛ-;
  • draco21 2011/04/21 02:22 #

    다오코리아면.. 심봤다. 그것 아닙니까? 역시 한시대를 정☆벅 했었지요.
    이 컴 교체하나에 이번에 참 잔고 많이 까먹었네요. 사실 저도 풍3나 풍2로 가려했는데.
    케이스 높이가 안맞고.. 색다른것을 써보려고 스카이디지털로 골랐습니다.

    뭐 좀 더 써봐야겠습니다만 현재는 만족이네요. ^^: 제 보드에 여유가 없어서 그렇지.. ^^:
  • 블라드 루엘 2011/04/21 07:23 # 답글

    아아...드디어 신형 컴으로 교체하시는거군요! 0 w0)!!!! 저도 이전에 데스크탑을 사용했었습니다만, 요새는 이렇게 랩탑(노트북)을...
    노트북도 새 것으로 교환한 지 오래 되었군요. 알토레네 들어올 때 같이 바꾼거니까.....음...한 7개월쯤 되었던가....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컴퓨터 바꾸시게 된 것, 미리 축하드립니다! > ㅁ<)// (응?)
  • draco21 2011/04/21 09:13 #

    감사합니다. ^^: 사실은 하드 날려먹었을적.. 이미 교체 하고 있었습니다.. ToT
    백업중에 날아간거라 이리 오래 걸려버렸네요. 형님것 조립을 못해줘서 이제사 해주었네요.
  • 지크 2011/04/21 13:05 # 답글

    말씀하신 그 불도저 토스트, 코로라(맞나?)가 제가 사다 쓰고 싶어하는 것들이죠 ㅎㅎ
    예전 친구 컴 조립해줄 떄 불도저로 해 줬는데 케이스 꽤나 멋젔습니다.
    근데 지금은 크기 길고 큰 타워 케이스가 짱인 것 같더군요.,(요새 그래픽 카드 길이가 넘 긴것들이 많아서)
  • draco21 2011/04/21 14:04 #

    많이 조립하시는 분들 이야기에 따르면.. 의외로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불도저는 좀 조립하기 뭐한데.. 토스트나 코로나는 그럭저럭 괜찮다고 하는군요.
    그냥 다 똑같으니 이거나 저거나 그게그거다.. 라는 의미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

    저도 그래픽카드가 길어서 귀찮은게 이만저만 아닙니다만... 제 책상 수납 사이즈가 작으니 뭐..
  • NONAME 2011/04/26 00:32 # 답글

    7년도 되지 않아 단종되는 컴퓨터 기술의 발달도 무섭긴 하군요;;
    저도 현재 쓰는 2009년 초 모델의 노트북이 언제까지 버텨줄지 모르겠습니다 으음.
  • draco21 2011/04/26 01:53 #

    이건 또 오히려 인기 모델이라 오래 간 편에 속한다 하네요. 부품도 2009년까진 넉넉하게 있었다 합니다.
    ATX표준도 그다지 크게 바뀐것은 없고..... 아니 사실 어떻게 보면 X86이 지금까지 계속 진보하는것이 더 놀라운 일이라하며
    친구가 술술 설명해주긴 하는데... 기억이 잘... ^^:

    2009년이심.. 그래도 듀얼코어모델 아니신가요? 문서나 회사 업무만 생각하신다면 한 3년정도는 문제 없으실듯...
    하지만.. 하시는 회사 업무가 제가 생각하시는게 아니라 그래픽이나 프로그래밍작업, 웹 작업이라 하심... 대략난가아암~ 합니다. ^^:
    SSD로만 갈아주셔도 노트북은 또 한번 빨라지니 그것도 고려해보심은.. ^^:
  • 나나카 2011/10/26 20:19 # 답글

    제 동생 컴퓨터 케이스가 아직도 H-60인데,,
    부품이 이제 남아있지 않다니, 제 동생컴 케이스도 바꿔줘야 할때가 왔나 봅니다...
    튼튼하기는 상당히 튼튼한데 오래되어서인지 전면 USB가 하나 고장나버렸더군요..
  • draco21 2011/10/27 05:31 #

    어서오세요. 나나카님 ^^:

    내부구조도 옛스타일이고. 이런저런 문제점이 보여도 튼튼하고 쇼트나 다른 문제점이 없어서 오래도록 쓰려 했습니다만... OTL
    수리부품이 없다는데는 좌절 또 좌절이었습니다. USB는 그래도 전면부부품을 비슷하게 바꿀수 있다면 가능할것 같습니다만...

    좀 찾아보시고 조립이나 통풍이 잘 되는 신형을 구입하시는것도 좋지요.
  • 으헬헬 2012/03/30 00:26 # 삭제 답글

    오래 되서 전면 usb가 고장 났다기보단 메인보드 내장 usb가 콘덴서나 회로 이상으로 고장나지 않았는지부터 확인이 먼저일 듯 합니다.
    저도 아직 h60풍 사용하는데 몇년은 더 사용가능할 듯 합니다. 2004년 말에 샀어요~ 제 인생에서 컴 조립을 이놈으로 처음 해봤어요. 그후 메인보드만...5장 바뀌었네요...ㅎ 아직 기능이나 외관상 하자는 별로 없지만..전면 쿨러가 수명을 다해가는군요..초기에 쿨러 소음이 심해서 앞뒤 저항까지 달아줬는데 이젠 맥시멈으로 올려도 소음도 안나고 rpm도 많이 떨어지네요...120미리 쿨러 구해서 넣어야겠습니다. ㅎㅎ 새컴 마련할때 케이스랑 odd 키보드 마우스비만 아껴도 한 사양 더 높은걸로 갈수있죵..풍 10년은 족히 씁니다 ㅎㅎ
  • draco21 2012/03/30 00:36 #

    안녕하세요. 으헬헬님.. 안타깝게도 제가 거기까지 확인할 만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게 아니라서..T.T
    몇가지를 제외한다면.. 이 풍은 걸작이란 말을 다 박아도 지나침이 없는 물건입니다. 정말 한세대를 풍미한 마스터피스지요.
    가성비 구조 조립 편의성 모든것이 이전세대물건과는 참으로 다른.. 아.. 또 피눈물이.. OTL

    안타깝지만... 지금은 스카이디지털로 갈아타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 맵시는 이전만 못지 않다해도 나름 쿨러도 많고
    긴 비디오카드 쓰기에도 좋은 물건이라 만족하고 있습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
  • 으헬헬 2012/03/30 00:29 # 삭제 답글

    두개에 택배포함 8500원 정도 하네염 ㄷㄷ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