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성 관광 가이드 2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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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희 잡담 이것저것. 성 안의 이야기(잡담)

1. 이미 나올만치 다 나온 이야기지만..

무장신희 Moon Angel.
http://www.konamistyle.jp/sp/busou_moon_angel/index.html

....
이걸 넘어서....


이것도 넘어서...




안돼~ 안된다구, 코나미이이이이!!!


진짜로 이런 심정....
블루레이 없으니 DVD를 주문해야 하는걸까 싶긴 한데 부록이 따로 들어간다면 그냥 난감...
아니 그 이전에... 처참한 관세 물고 끝난 마크2 풀암즈 셋도 만만치 않은데.. OTL

제르노그라드 베릭&포트블렉 터스크도 넘기고 재도색 산새와 고양이도 넘기고. 
스피넬과 레무리아도 치솟는 환율에 주문을 놓치고 그냥 닭쫒던 개마냥 보고 있었습니다만. 

후부키&미즈키 2식에 이 리페인트까지 지르려면 손발이 오그라들겠군요. 
.... 일본 다녀오지 말걸 그랬나봅니다. ^^:  
어차피 제르노와 포트블렉은 즐겁게 즐길려면 2대가 있어야 하니 포기한건 그렇다 치더라도.
깜장새야 요즘 게임하면서 마음에 드는것
스피넬과 레무리아는 NIθ씨 디자인이니 오기로라도 2개할까 했습니다만... .....토혈 (푸어어억~)
참아야겠지요. (주르르르르륵~) TㅅT 

하지만... 가장 큰 적은 모습을 드러내지도 않고 있는데....
전격한정주제에 카드까지 넣어 재판하는 깜장생선과 깜장새양은 어찌 해야 할지 답도..
게다가 신형 바이저 동봉 에우크란테는....

... 핫핫핫 그럴리 있겠습니까. 이번엔 그냥 마가키 료타 (間垣亮太)선생께 불충에 대한 용서를 구하는길 밖엔..
대충 계획대로 만약 다 지르면 가볍게 100은 깨지는군요. (푹푹푹푹푹푹푹푹푹푹푹푹푹푹푹푹푹~)

제발 누가 저대신  코나미스타일트위터나 코나미 본사에 번역으로 이것 한장만 부쳐주실수 없을까요.
이젠 폭탄은 바라지도 않습니다. 짧고 굵게. 





고만해!!! 이 미친놈들아!!!!



한마디만 해주세요. 제발.. 아님 번역이라도 해주시면 제가 쓰죠. 뭐..
아.. 좀있으면 빅바이퍼 자매 결재도 해야 하는군요.
뭐 사실 없으면 안사야 하는게 맞는데.. 전 도저히 그렇게 쿨할 수는 없군요. 중독이 잘 되는 인간인지라.

자.. 몸에는 두개가 있는 부분이 있는데 뭘 떄야 하나.. (인사불성~)


2. 무장신희 배틀마스터즈 MK2  

일단 잡자마자 이아네이라. 뭘해도 이아네이라 어쨌든 이아네이라.
당연히 이아네이라. 넵다 이아네이라. 한자로 魚子라 지어주려했습니다만.. 한자 입력은 안되는지라. OTL

LOVE39. 현재 536전 클리어.. 총 3326전
라이벌 전적 올S... 가 아니고 하나가 B군요. 젠장 복제신희놈.
뭐랄까 PSP스샷 올리는 홈브류가 없어서 사진은 못올렸습니다만.....

여러가지로 좀 미묘한 기분. 나중에 게임쪽이라도 감상을 좀 더 올려보고 싶긴 합니다만.
일단 제 감상 위주로. 이래저래 정리만.  

① 무장랭크 상승.. 
이전작에서 LV20을 맞춰놓은 광신도들을 위하여 친절하게 레벨(러브)를 30까지 올리고 무장랭크및 아이템도 7까지 존재 
확인한바로는  255까지 상승이 가능하다 합니다만 적재량이나 그 이외수치는 30이상가니 변동은 없군요..

② 미묘한 각 무기들의 변화
정확하게 피키가 뭔지 뭘 의미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만. 각 무기별로 살짝 너프가 보이는것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특히 제가 주력으로 쓰던것은 전부.. OTL  좀 살펴보자면

1. 핸드건 : 나가는 속도는 변함없는데.. 왠지 콤보가 안터지는군요?? 뭐지 이건. 
주력무기라기 보담 적의 흐름을 끊는 용도로 많이 썼는데.. 뭔가 좀 잘 안맞게 된 기분도 들고
런처와 연계레일액션이 생겨 그야말로 호랑이에 날개를 달아줬다고 좋아했지만.... 좌절중

2. 기관총 : 예전 보다 조금더 연사속도가 빨라짐,  의외로 활용도도 좋아진것 같고..
                하지만 핸드건 한방에 끊어지는 등신같은 레일액션은 여전.  

3. 라이플 :  버프. 명중률 급상승. 횡이동이나 대쉬로 피하려 했는데.. 의외로 거리만 되면 잘 맞게 된달까.  
데미지도 쏠쏠해지고 아무튼 런처를 장비하기 싫은 중거리 전투 위주를 즐기는 분들꼐는 추천무기가 될지도.


4. 바주카 : 폭염 연출이 잘 안보이는데.. 이것 생각외의 너프.
                이게 왜 안좋은거냐 하면 터지는 반경과 범위를 확인하며 전투해야 하는데 까칠해짐..
                이전작 보다 충전하는데로 사정거리 조금 더 증가. 레일액션도 그렇고.. 아니 의외로 좋아진건가. 
                아직까진 소검이나 더블나이프의 레일액션격추가 가능한듯.  


5. 런쳐. 미묘하게 충전시간은 짧아진듯 한데. (아마 핸드건에 런쳐어빌리티가 있어서 그럴듯. ) 
           광학런쳐계는 다단히트로 바뀐듯.. 이전도 그랬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좀 더 히트수가 늘어난듯. 

6. 개틀링. : 자주 안써서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레일엑션시 탄이 확산.... 근거리가 아님 집탄성이 좀 낮은건데.. 


7. 샷건 : 확실한 버프 집탄성이 좋아지고 쓰기 까칠했던 레일액션도 중거리에서 쓰면 그럭저럭 쓸만. 근거리 무기와 함꼐 조합하면 좋은 용도로 쓸수 있을듯.. 합성 레일엑션도 많이 나오고 있고.


8. 대검 : 확실한 아니 최악의 너프. 이전작 최강의 무기였는지라 더 그런건지도 모르겠지만. 예전엔 한자루 들고 근처에 서있다가 배고 배고 또배어도 그만이었건만... 왠지 마크2 부터는 대검 공격자가 수퍼아머상태라도 들어가는 대미지가 많고 망치나 도끼에도 간간히 밀리는것보면 좀... 그리고 근접상태 레일액션시 바로 들어가던 공격은 잠시 뒤로 이동했다 공격으로 바뀜.. 젠장.


9. 도끼 : 확실한 버프. 젠장 언제부터 도끼가 이리도 좋았나. 리치도 상향되고(일단은 같게 나오지만.) 일단 맞으면 전부 다 추가타가.. 레일엑션도 바로 근접에서 들어가므로 장점이 늘어난듯.. 피키계통만 쓰지 않음 무난 바주카는 아직 요령있게만 쓴다면 레일액션 격추가 가능.

10. 창 : 최악의 너프. 이전 배틀마스터즈에서도 그렇긴 했는데..
공격속도가 좀 더 느려짐. 최고의 공속을 가진 펀치나 소검, 롯드 더블나이프와 맞찌르면 백프로 먼저 맞음... -_-: 이전엔 이정도까진 아니었는데.. OTL  결국 연계공격의 마무리로 쓰게 되는데.. 핸드건도 저지력이 좀 떨어진편이고 컴도 지능이 올라간지라. OTL
이전부터 불만이었던 리치 안쪽의 공격판정 그러니까 창날 안으로 들어오면 안 맞음. 이 공격판정이 좀 더 감소되어 진듯. 종종 소검 레일 액션은 창으로 격추를 시킬 수 있었는데.. 이젠 무조건 공격자가 맞음.. 근접 레일액션이 대검과 같이 바로 안들어가짐. 이건 좀 더 해봐야 알듯한데.. 레일엑션이 수정된다면 특히 공중에서나 높낮이 있는 지형에서 1,2 타후 마지막 강력한 추가타까지 바로 들어갈 수 있었으면 하고 생각했는데.. 여전히 안맞음. 평지에서나 쓸만한 물건으로 바뀌어가는중. 문제는... 이아네이라의 주력무기는 창과 대검인데.. (토혈)
하지만 여전히 포악한 대미지로 쓸만하긴 한데.. 문제는 로또. 특히 새로나온 터널맵에선 그야말로 쥐약. 쥐약.쥐약!!!

11 . 더블블레이드 : 의외로 잘 수정된듯. 이전작에서도 레일엑션 도중에 X버튼을 누르면 공격방향이 수정되어 공격을 하는 방식이 있었다고 하는데 저는 마크2와서 처음 안지라.. ^^: 솔직히 창보다 쓸모없는 무기라 생각했건만 리치와 데미지 그리고 공중에서 5타가 전부 들어가기 땜시 활용도와 성능은 더 좋아진듯.. 아마 새로나온 츠가루가 쓰기 때문에 그런것 같은데..

12. 주먹&더블나이프. 최고의 공속임은 여전. 주먹레일액션은 1타지만 더블나이프의 레일엑션2타가 생각보다 더 잘들어가진다. 점프후 또는 급상승후 1타회피하면 2타는 잘 안맞게 되던데.. 또는 1타후 2타를 안맞던가.. 이젠 무조건 2타가 다들어가는듯.. 공속도 빠르고 데미지도 많이 오른듯.

13. 소검. : 레일엑션 키면 넵다 옆으로 뛰었다가 사각에서 돌진하는 식이었던 레일액션인지라 바주카 런쳐등의 한방무기로 격추하기 제일 쉬웠던 레일액션인데... 이번작에선 방향전환이 손쉬워지면서 그야말로 극악의 무언가로 바뀜.. OTL 타격은 한방만 들어가지만. 양손무기들 못지 않은 좋은 대미지가 뽑아져나오므로 이번엔 추천무기. 왠지 대검에도 안밀리게 된듯한 느낌인데... (타격이 빨라져서.. )  

14. 해머 : 너프. 그 우악스런 데미지는 그대로인데.. 타격판정과 리치가 짧아짐. 종종 쓰던 스트라프에 해머 장비로 운용을 했는데.. 포기해야 할지도. 게다가 충전 타격시 발동하는 슈퍼아머와 챠지어택도 그다지 판정이 좋지 않고 수퍼아머라 해도 HP감소가 심해서 쓰기 어려운 무기가 된듯.. 레일액션은 애시당초 그다지 의지하지도 않았고.

15. 투척무기 : 약간 버프 2회 던지는것으로 바뀜.. 근거리에서 사용시 제법 대미지 쏠쏠하고 사용하기 편리해짐 그렇지만 그 등신같은 레일액션은 여전.. 하지만 후부키의 몽상수리검 EX는 근거리에서 거의 지옥의 무언가로 탈바꿈.. 

16. 폭탄 : 너프? 던지는 거리가 조금 짧아진듯한데.. 아직까지 폭염연출은 남아있어서

17. 미사일 : 버프, 발사시간 짧아지고 충전시간은 좀 길어졌지만. 어차피 재장전 액션이 있으므로 문제될것은... 
2연미사일의 데미지가 올라가고 속도가 빨라짐. 이전 같은 거리에서 런쳐를 쏘면 피할 수 있었는데.. 이젠 무조건 맞찌르기가되는듯... 다탄두 미사일은 크게 변동은 없는듯.. 둘다 데미지는 많이 올라간듯.

17.  비트 : 달리 잘 모르겠지만.. 크게 변동은 없는듯. 공중이동을 주로 하다 보니 잘 안맞게 되는 무기기도 하고 이전보다 레디오 게이지의 충전이 좀더 빨리 되는것 같긴 한데...그러고 보니 그냥 서있다가  횡스탭으로 피하면 되었는데.. 추격이 조금 좋아진것 같기도.

18. 악기 : 원래 선호한 무기는 아니었는데.. 이번엔 악기형 신희들도 대거 적으로 나오다 보니 두드려 맞기가참.. ^^: 일단은 이전작에서도 그랬지만 레일액션 시동중에 무적인지라 쓰기가 여러모로 괜찮은듯. 게다가 적의 SP게이지를 팍팍깎아주시는 사악함이 존재 하는지라. 쓰는 사람따라선 유효할것 같고. 특히나 맵이 높지 않은 곳과 터널안의 전투에서 쓰기엔 그만일듯.  

19. 입자 블레스터. : 이번작 신무기. 난감, 초난감 아직까지 쓰는 감은 잘 익지 않긴 한데..
일단 종류는 핸드 블라스터와 런쳐블라스터 핸드 블라스터는 적의 정면과 그리고 주변에 입자형태의 광구를 뿌려주는데... 돌격해들어오는 적에게 의외로 효과가 괜찮은듯.
런쳐블래스터는 적을 중심으로 지상에서 불기둥이 솟아오르는듯한 연출. 점프하면 피할 수 있긴 한데.. 맞으면 뼈아픔.. 
둘다 레일액션은 근거리에서 쓰면 효과만점 무턱대고 대검이나 창. 또는 소검레일액션으로 공격하다가는 허공에 흩어지고 산산히 부서진 당신의 신희를 볼수 있을듯..  

20 . 부유기뢰 : 처음에 달고 써보니.. 이걸 어디다 쓸까 했는데.. 다운 된 상대편 신희 주변으로 뿌려주면 상대가 당신의 면상에 PSP를 던져주지 않을까 싶은 사악한 용도가 보이기도.. 다만 발사속도나 범위가 그다지 넓지는 않아서 그다지 좋은 무기는 못될지도.. 돌격계 레일액션들 시동시에 써주면 좋을듯 하고 연계레일액션무기가 창이라는게 좀 의외긴 하지만... 

21 파일 벙커: 이전부터 쓰던게 아니라 딱히 변화는 모르겠고.. 기본데미지나 이런건 원체 좋은 편이었으니... 맞추기가 힘들어서 그렇지.. ^^:  


일단 무기 감상은 이정도..  의외로 애들 지능도 좀 올라간 편이라 상대 따라서 그리고 맵에 따라선 신희 무기도 좀 바꿔줘야 할듯한 필요성도 느끼긴 하지만.. 왠지 지는것 같아서 그냥 쓰던대로 쓰는 중입니다. 음음..

3. 새로 나온 이아네이라 감상.. (네타주의)
뭐.. 나오면 그날 안에 엔딩 봐준다는 못했군요. 난이도도 제법 올라간지라..
이 감상도 그냥 정확하진 않으니 그냥 참고용으로만 생각해주십시오.

....훌륭한 가슴 에로 네타 요원.. 게다가 S기도 엿보이는.. 수상함이 돋보임
이벤트 관련도 그런 쪽이 포함 그런데다.. OTL

DLC무기가 아닌 게임안에서 구하는 무기로는 최강급의 창과 대검을 가지고 있어서 사실상. 육체파탄전 전용신희가 되리라 생각했으나.. 창과 대검의 너프에 피눈물을.. 랭크 7장비를 다 붙이면 상당히 괜찮으나. 전용장비가 워낙 무거워서 각 랭크가 되어도 바로 붙일수 없는 점이 엄청난 단점. 미친게 아니고서야.. 어째서 그런 COST를? -_-:
일단 전용 무기 장비는 대검 스큐라.  창 트리아나 하스타. 바주카. 더블나이프. 악기(하프)등으로 원거리로 전투하고 근거리로 마무리할 수 있다는 느낌.
전용레일액션인 웨이벌 어설트와 웨이벌 어설트 EX는. 인어모드로 변신하여 상대의 바닥으로 이동하여 튀어오르는 돌격기. 스트라프의 자발 크루이크나 앙발의 그랑뉴레와 달리 지면에 잠수하여 이동하므로.. 장애물이 있으면 걸려버린다. OTL 발동시에는 슈퍼아머 상태라 실행에는 지장이 없는 편이지만.. 발동하고 나서 추적및 거리가 그랑뉴레나 자발크루이크 만큼 길지는 않은편. OTL 사용은 중거리에서 격투마감 또는 연계마무리로 추천한다. (물론 스트라프의 자발크루이크 같은 경우는 이번에 아예 바로 수직밑에 있으면 그대로 찍어버릴 정도니. 비교하긴 좀 그렇고. OTL 자발크루이크EX는 좀 다른 편이지만.) 웨이벌 어설트의 장애물이나 회피 공간이 있는지 살펴보고 사용하는것이 중요. 웨이벌 어설트 EX는 X버튼으로 이동거리를 연장하는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위력은 상당해서 3연타가 전부 들어갈 경우는 웨이벌 어설트는 3000~4500대 데미지 웨이벌 어설트 EX는 5000~6000대 데미지가 우습게 들어가는지라.. 중장비 수녀복이나 메이드복을 입고 온다해도 런쳐로 잘 다구리치고 창으로 기회를 봐서 데미지를 준다음 마무리로 웨이벌 어설트&EX를 맞으면 누구든 빈사 상태내지는 바로 정크샵행.. 원래 베틀론도에서는 무슨 오케아노스이런 기술로 물로 필드를 체우고 다구릴 치던것 같던데... 아무튼 이미지와 형태는 마음에 들지만...




어디까지나 맞는다면 말이지..




이번작에선 각 레일액션을 공중에서도 발동이 가능하기에 웨이벌 어설트도 상공의 적이나 아래의 적에게 쓸수 있을것으로 생각했지만. 실제로도 장애물 문제가 있어 쓰기좀 어렵기도 했고.... 공중에서 사용해보니 적의 머리보다 높은 위치라면... 




적의 머리위로 튀어오른다.
 



이런 바보슴가생선.. -_-: 만약 맞지 않고 회피당한뒤 근거리 사격계통인 후부키의 레일액션이나 알토아이네스의 전용액션이나오면 그야말로 쥐약. 그때까지 런쳐에 얻어맞은것 분이 풀릴때까지 앙갚음당한다.
다만 지면으로 이동하므로 원거리 사격이나 레일액션은 폭염이 있는 바주카나 이쪽계통이 아님 잘 안맞고 마무리로 써주면 그럭저럭 쓸만하므로 안심.. 그래도 광란의 그랑뉴레만 못한것 같긴한데.. 주인공은 그쪽이니 넘어가자. 

게다가 실행무기로 '전용 창'이 들어가 있기때문에 아무 추가 무기장비 없이 그냥 실행할 수 있는 앙발이나 스트라프에 비해서는 활용도가 확실히 떨어지는편. 뭐 역시 그쪽은 주인공이니 그냥 넘어가자.. 하지만 좀 슬프기도... 이왕 물고기 모드의 바주카도 나와있는데. 레일액션도 두개 넣어주었으면 좋았을텐데...  설마 DLC로 나오진 않겠지. 설마...  

왠지 어디에 나오든 코나미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츠가루'보담 약할 듯한 느낌. 이렇게 써두고 나니 어째보면 상당히 상급자 용일것 같지만. ^^: 이아네이라의 워낙 강력한 장비덕에 그런건 아닐듯. 다만 애정도(레벨)이 높아야 전용장비를 쓸수 있다는 점때문에 애정이 없으면 에우크란테나 나머지 두 오토바이크 신희보다 키우긴 더 힘들듯.. 그래도 레벨 40... OTL  


뭐 일단은 이정도 다른 감상이나 변화 있으면 저도 좀 가르쳐주세요. ^^:



③. 이번에도 개그 네타와 요원들은 여전하군요. 만화책쪽의 신희들 제로 라던가. 2036의 마스터들과 더불어  비무장신희의 주인공이 나온것이 제일 반가웠습니다. 사실은 점장님이 제일로 나와주길 바랬는데.. 신희가 사이포스다 보니 힘들겠군요. (대성통곡~~) 그러고 보니 2036쪽에서도 그 록펠러가문인가의 도련님은 못나왔네요. 신희가 베니오와 사이포스니.. 그리고 2036쪽은 제로나 이런쪽 보담 거의 정사 취급이 되는것 같은데..

뭐 그말고도 오리지날의 반가운 라이벌들도 건제.. 개인적으론 최고의 개그였던 귀신들리는 신희 쿠로미와 SM마스터 치돈씨와 미란다. 그 낭만 가득한 이름 월급도둑씨. 더 웃기는 애들도 하나 가득 나오지만 최고의 임팩트는 마스터 손가락 전부 어떻게 되버리라고 외치고 퇴장하는 츠가루씨.. (대폭소) 전부 꺾여져 버리라고 한 건가요. 아무튼 대폭소


④ 사실 사소한 불만이긴한데... 어차피 캐릭터 게임인 이상, 이런저런 잔재미를 고려하는것도 좋지만... 렙업을 위해 너무 돌아야 되는 이런 것도 조금은 피해줬으면 하는데.. 사실은 악마성드라큐라X 월하의 야상곡 시절부터 왠지 계속되어오는 코나미의 악습. 이전작보다는 조금 그래도 조절이 되어있는것이긴 하고 적들이 주는 렙업 포인트도 많이 좋아져서 나쁘지 않긴 한데.. 그래도 불만이라면 불만이군요.

승패가 나오지 않아서 기록에 집착하지 않게 한다던가. 또 재전시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이라던가. 이전까지 있었던 칭호 퍼센티지를 없애둔것은 상당히 칭찬할 만한점.. 나같은 강박증 환자에겐 상당히 편하게 할 수 있게 해주는 배려이니 좀더 이런쪽으로 성의를 보여주는것도 좋을듯. 하지만 제 버릇 개 못준다고 이번에도 한참 하다 죽으면.. 세이브 포인트로 도로 돌아가서 처음부터 하는 이 악습은 못고쳤다. OTL 미친게 맞습니다. 

그럼 뭐합니까. 게임하나에 한정둘 내고 애니 하나 내는데 리페인트 붙여 내는데.. 야이 코나미 같은.. (토혈)

네놈들 퀴즈 매직 아카데미도 이렇게는 안했잖아. (또 토혈...)




무장신희보다 백배는 더 잘나가는



러브+플러스 도 이렇게 까진 안했잖아



(칠공분혈...)

 


뭐 일단은 이정도로 정리되는군요. 확실히 게임을 잡으면... 블로깅에는 게을러지는군요. 팔 물건도 좀 올려야 하고 집정리도 해야하는데 업무는 많아지고 일은 늘고 게임만 해대고.... .
 
대충 키우는데 한300판 정도 한것 같으니까. 만랩 체웠으니 남은게 츠가루, 에스토릴, 질리버스, 저스티스. 미믹, 에우크란테.. 가.. 처음부터 하는거고 나머지 는 10레벨씩만 올린다고해서 100판씩 잡으면.. ..... 가볍게 6000전 이상을 넘기겠군요. 이러다 아머드 코어의 기록도 넘어버릴것 같습니다. OTL 암담하니 슬슬 액플 함 돌려볼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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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콜드 2011/10/12 22:04 # 답글

    안선생님. 잔탄이 부족해요 ;ㅁ;
  • draco21 2011/10/12 22:10 #

    아니 .... 잔탄도 잔탄입니다만.. 이젠 정말 공간이 부족합니다. OTL
    정말 독하게 마음먹고 왕창 팔아재끼지 않는한 미래가 없습니다.
  • draco21 2011/10/12 22:18 #

    안돼~ 안된다구, 코나미이이이이!!! (1)
  • 블라드 루엘 2011/10/12 22:06 # 답글

    역시 2보단 1.5......이번에 나온 리페 풀암즈 블루레이는 너무 비싸서 이번에도 템페 풀암즈만 질렀습니다! 으하하하하하하하하하핳하하하하하켁..켁...케케켁.;;;;
    논노21에서 예약을 받길래 내냉~큼 질러서 이제 내일 입금만 하면 예약 완료인데 어째서 눈가에 습기가 차는 걸까요...ㅠㅠ);;

    사실, 라비나도 사려 했습니다마는 잔탄부족으로...이대로 가면 바이크형 신희인 질리버스는 고사하고 에스트릴조차도 못 건질 것 같네요오오;; 다시 잔탄을 충전해 두고 있지만 너무 벅찹니다. "제발 살려줘, 이 자비없는 야차 코나미야아아아악!!!! ; ㅂ; "
  • draco21 2011/10/12 22:15 #

    사실 세계의 적님께서 1.5라 했을적 너무 냉정한 비판이 아니신가 했는데... 좀 쿨하긴 하셔도 언제나 딱 맞는 비평. OTL
    진짜 답답하네요. 저도 어찌 어찌 참는다 해도 레무리아와 스피넬 하나씩 까지는 들여놓고 싶었는데..
    저는 이번에 영 여유가 안맞네요. 미리 이런 저런 준비도 해야 하고..

    이런 스케줄이면 에스트릴과 질리버스는 내년 3월 넘어서 인데.... 뭐 그때 까진 좀 나아지지 않겠습니까. (구름과자.. 후~후~)
    이건 정말 신희유저들의 항의가 절실한 시점인것 같은데... OTL
  • draco21 2011/10/12 22:18 #

    안돼~ 안된다구, 코나미이이이이!!! (2)
  • 지크 2011/10/12 22:08 # 답글

    やめろ、この狂った奴等め! 라고 하시면 어떠실지...(발번역)
  • draco21 2011/10/12 22:19 #

    감사합니다. 번번히 수고를 끼쳐드리는군요. 음음.

    일단 한번 코나미 스타일 트위터에 진지하게 우리 무장신사들의 마음에 소리임을 대변하고 이야기를 나눠봐야겠습니다.
    안돼~ 안된다구, 코나미이이이이!!! (3)
  • sasamis 2011/10/12 22:13 # 삭제 답글

    저도 해본 결과 ...러브 1부터 30이상 올리는게 엄청 힘들더군요.....
    않그래서 전작 세이브연동이 않되서 (깨진파일..쿨럭) 처음부터하는데 예전과는 다르게 장비가 이상하게 나와서 난감..

    전 에우그란테를 처음 골라서 해봤습니다..(원레는 오토바이 자매를 해볼려고했는데 처음부터는 않나오길레...)

    이름은 귀찮아서 "에우에우" 로.....(퍽!!)

    저도 일도 있고 그러다보니 제대로 할시간이 없더군요....에우만 엔딩 다보고 나서 다음 신희는 액플의 힘을 빌릴까 생각중....

    아..그리고.....전 일단 코나미스타일에 뜬건 다 예약해버렸습니다....(쿨럭...)
    제가 아는데라 그런지 후불제로 해준신다고 해서 안심 지름신 발동...(퍽!!)
    아...그라디우스 자매는 보크스코리아에다 주문했습니다 거기가 조금 싸니까요...
    ..
    ..원래 리페인트&블루레이 한정판......

    원래는 일반 판매이길레 그냥 환율 고정 12배인 보크스에다 예약할려다가...
    ..
    ..
    컴플리트버전은 코나미스타일 전용이라는 슬픈소식과함게 그냥 구매대행 예약....
    블루레이버전으로 질렀습니다....(집에 PS3가 있어서요....)

    근데 솔직히 특전이 있다지만...40분짜리 애니를 1만엔이나...받다니 무서운 돈나미....

    그리고..이번에 나온 밀리터리 신희 리페인트 여러가지 트러블로 배송이 지연중....
    (배틀마스터MK2 포스터도 옥션으로 구해서 기다리는중...)
    ↑위 이야기는 신희카페에 자세히....(라고 해봤자 그냥 대충 설명....)

    그라디우스 자매는 이번달 말에 발매지만 보크스코리아의 특성상 11월말에 받아볼수있을듯....
  • sasamis 2011/10/12 22:14 # 삭제

    오메나..로그인 않해서 그런지 비회원 글로 써버렸습니다..쿨럭...
  • draco21 2011/10/12 22:24 #

    일단 세이브파일을 수리해보시는게 좋으셨을듯 한데. (토혈..) 장난이 아니셨을듯. OTL
    대장정입니다. 대장정... 처음부터 레벨30은... OTL

    저도 작명센스는 형편없는지라. 전 아예그냥 모델명을 이름으로 써버리는 경우도 흔합니다. 다만 마오차오는 마오. 하울링은 하우코... (쳐맞는다.)
    ..... 다들 여유와 힘이 있으셨습니까. 음음.. 전 올베른 질베른 리페 2체씩과 루나리아 아메지스트땜시 타격이 있었는데다... (일본여행)사실 사려해도 둘곳이 없다는 점떔시 참고 있었는데..... 안되겠군요. 어디십니까. 그 좋은 샵 당장 덧글로 소개해주시면 저도 그 샵의 노예가 되어야겠군요. 음음... OTL

    그래도 밀리터리자매와 독수리&고양이는 참아야할듯하군요. 음음... 둘곳도 없고. TㅅT
  • draco21 2011/10/12 22:24 #

    안돼~ 안된다구, 코나미이이이이!!! (4)
  • tarepapa 2011/10/12 22:14 # 답글

    복국수가 없었다면 지르지도 않았지만 뭐...(아직 예약은 안받고 있지만)
  • draco21 2011/10/12 22:27 #

    ...... 미즈키 후부키정도는 그냥 예약받아주면 좋을것 같은데.. 이것도 10월 30일까지 코나미 스타일 특전만 있어서 그냥 해야 할듯 하네요. 이게 무슨 미친짓인지. 왕년 무르멜티아 리페인트 이후 최악의 신희 예약이 될것 같습니다. 그것도 2세트나 포기 했는데 이런 난감한 판이 벌어질 즐은.

    안돼~ 안된다구, 코나미이이이이!!! T0T(바둥바둥~) (5)
  • tarepapa 2011/10/12 22:53 #

    복국수에서 현재 미즈키 후부키 예약 받는중입니다만?
  • draco21 2011/10/12 22:56 #

    코... 코나미스타일의 예약 부품이.. (토혈..) 받을수만 있다면야 내일이라도 당장 복국수로 달려가겠습니다.
    전화한번 해봐야겠군요. 감사합니다. 타레파파님. T.T

    ....... 안돼~ 안된다구, 코나미이이이이!!! T0T(바둥바둥~) (7)
  • tarepapa 2011/10/12 23:09 #

    참고로 2식 이야기입니다. 다른 거라면 대략 난감.
  • draco21 2011/10/12 23:15 #

    예 저도 2식의 이야기 입니다. 1식은 이제와서 구하기도 뭣하구요.

    후부키 1식은 옥션과 주문과 저의 뻘짓으로 석대나 있으니 더이상 지르려해도....(좀 심하게 토혈..)


    ....... 안돼~ 안된다구, 코나미이이이이!!! T0T(바둥바둥~) (9)
  • 에코노미 2011/10/12 22:37 # 답글

    ...신희쪽을 달리지 않아서 일단은 다행이라고 생각되는데
    이야기를 들으면서 관심이 가는게 걱정이군요-
    ...제가 버철온 같은 메카 대전을 너무 좋아하는지라 건들면 100%망할거 같아요 ;ㅁ;
  • draco21 2011/10/12 22:52 #

    으헤히헤하호히후헤헤흐....흐흐흐흐... (배경음(에코) : 이리와~이리와~이리와아아아~)
    .... 별호 파산신희지요. 그냥 나온 명칭이 아니옵니다. 이 악마의 물건.. OTL

    게임스타일은. 리어뷰에 딱 더도 덜도 말고 버철온입니다. 위에 이야기한 앙발이나 스트라프같은경우 쓰는 필살기가
    칼타고 날아 부딫쳐 박살내는 템진의 그 악명높은 유도 필살기 '서핑렘'입니다. 버철온 기분으로 즐겁게 하실수 있지요.

    만져보면 즐겁기도 하고 말입니다. 하지만 이 자비없는 제품의 러쉬와 끝없는 색놀이는 팬인 저라해도 참을수 없이 화가 나게 만드는군요.
    더이상 모으기도 힘들고.. 집에 공간도 없고 말입니다. ,,

    안돼~ 안된다구, 코나미이이이이!!! T0T(바둥바둥~) (6)
  • 에코노미 2011/10/12 22:56 #

    아하하하 버철온이군요 그렇구나.....
    페이엔이 주력이었던 저에게 이런 떡밥을 날리시다니 드라코님은 정말 훌륭하신분이십니다-



    ...일단 게임부터 질러볼까!!!!?!
  • draco21 2011/10/12 23:01 #

    .... 하트풀 어택 한방에 심신 상실상태가 되어 눈 살딱쿵 뒤집힌 오렌지 온나에게 죽도록 두들겨 맞던.
    그 오래전 어느 겨울날 오라토리오 텡그램 앞에서의 아픈 기억이 되살아나는군요.
    하지만.. 돌피와 함께 달리시긴 정말 위험한 물건이니 게임좀 해보시고 관심이 가실때 사시는것도....... (:__)


    또 한 분의 무장신사가 생겨나고 있어.... 안돼~ 안된다구, 코나미이이이이!!! T0T(바둥바둥~) (8)
  • 나이브스 2011/10/12 23:21 # 답글

    후.... 답이 없죠.
  • draco21 2011/10/12 23:24 #

    요즘 들어서야 종종 왜 이쪽에 발을 대었는가를 심각하게 돌이키고 있습니다. 음음.
    이건 무슨 악마의 기업이 아니고서야..
    후부키&미즈키 2식은 부록공개를 11월에 하고 예약 주문을 10월 30일까지 받는 상상 못할 파렴치 함까지.


    ....안돼~ 안된다구, 코나미이이이이!!! T0T(바둥바둥~) (10)
  • 카기노47 2011/10/12 23:49 # 답글

    자코라니 너무 잔인하잖습니까 ; ㅁ;
    그래도 이아네이라는 유일하게 오드아이가 있죠. 선택할 수 없다는 게 너무 치사하지만!
    덤으로 바주카 중에 몇몇은 도저히 사정거리가 아닌데도 파란색으로 표시되서 사람 난감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

    그리고 광학런쳐가 진리입니다.
  • draco21 2011/10/13 06:38 #

    어.. 어라.. '교코'나 '나나코'로 발음되는것 아니었습니까. ^^: 역시 번역기는 믿을것이 못되는군요. ^^:
    자코라... 캐릭터에 대한 애정으로 돌아가는 겜에 자코는 안될말이지요. 음음...
    오드아이.. 저도 좀 안타깝게 생각되는것이 케릭터의 커스터마이징 부분인데.. 배틀마스터즈가 좀더 많이 팔려서 판매고가 좋다면 나중에 후속작에선 수정이 좀 되어 줄까요? ^^: 기술적으론 그다지 어렵지도 않을것 같고... 2d건 3d건 커스xX이도 라는 좋은 선례도 이..(끌려간다.)

    바주카는 아마 챠지 사격땜시 그렇게 길게 표시되는게 아닐까요. 조금 길어지긴 했는데.... 뭐랄까. 거리감 맞추기는 그다지 좋지 않아젔달까...
    아 그리고 이아네이라도 서펜트. 광학런쳐가 있군요. 나름 쓸만했습니다. 빔사선연출에 그대로 유효하게 데미지 판정이 나오니 이래저래 쓰기에 좋지요.
    지금은 뎀딜땜시 그냥 제르노그라드의 런처를 쓰고 있습니다만... T.T 하여간 이래저래 미묘하게 바뀐지라 전작해본 분들은 조금 난감하지 싶습니다.


    ....안돼~ 안된다구, 코나미이이이이!!! T0T(바둥바둥~) (11)
  • 카기노47 2011/10/13 19:44 #

    제가 잘못봤었네요; 죄송합니다; 분명히 나나코가 맞습니다.

    확실히 전작에 비해서 카메라 앵글이 기울어지니 신선했지만 전체적으론 적응이 필요한 것 같네요;;
  • draco21 2011/10/13 20:08 #

    뭘... 별말씀을... 자코가 아니라니 다행입니다. ^^:
    전 처음엔 교코가 아니구 키요코로 잘못 알았었는데요. 뭐...
    그렇다고 나나코로 이름을 붙인것은 또 아닌지라. ^^:

    결론은 코나미가 나쁜겁니다. ....안돼~ 안된다구, 코나미이이이이!!! T0T(바둥바둥~) (14)
  • 魔神皇帝 2011/10/12 23:58 # 답글

    2. 기관총 : 약간 너프된 감이 있더군요. 이전보다 사정거리가 좀 짧아진 기분입니다. 그리고 예전보다 CPU가 잘 피하는 느낌이기도 하고.
    17. 파일벙커 : 너프되었습니다. 벙커 발동 후 지속시간이 짧어졌고, 발동하고 난 후 수납하는 모션이 들어감으로써 경직시간이 좀 길어졌지요. 맞추고 나서 바로 추가 기동 가능했던 전작과는 좀 타이밍 자체가 달라졌습니다.
    너클(소검)+핸드건(기관총)+파일벙커로 구성해서 시합하다보니 이정도만 눈에 보이더군요. 나머지 무기들은 귀찮아서 안씁니다.orz

    그라디우스 자매도 사고 싶은데... 풀암즈들도 구입하고 싶긴한데... 돈과 장소가 없습니다.(먼산)
  • draco21 2011/10/13 06:36 #

    아마 인공지능이 조금 올라간건 이번작 공통인듯합니다. 피하기도 잘 피하고... ^^:
    기관총. 사정거리는 그렇다 해도 연사가 좋아진 느낌이라 데미지는 더 들어가는것 같습니다.
    이상하게 실력이 점점 주는지 가드타이밍 맞추기도 쉽지 않습니다. 저는.. OTL
    사실 이것도 반드시 좋다고 하긴 어려운게... 풀오토로 쓱 긁고 나면 탄이 없어서 당황하게 되는 경우도 한두번이 아니긴 해서.. ^^:

    파일벙커... 좀 약해진것 같더니만.. 추가모션이 더 들어갔군요. 이런.. 그리고 좀 더 해보니 데미지도 이전에 비해 조금 줄어든듯 합니다.
    한방으로 먹고사는데 이건 좀.... 아마 R버튼 연계공격땜시 그렇게 바뀐걸까요???
    그래도 레일액션이 조금 나아진것 같으니... 하지만 파일벙커 답지 않다는 점은 좀 그렇군요.
    붙잡고 파일벙커 연타를 하는 그런식이었으면 좋았을텐데 말입니다. 무장구성은 전반적으로 사나이의 미학을 추구하시는군요. 음음..

    요즘 어느 무장신사인들 자금과 공간의 압박을 받지 않겠습니까. 마신황제님의 고뇌에 하늘도 땅도 무장신사들도 함께 웁니다..

    ....안돼!!! 안된다구, 코나미이이이이!!! T0T(바둥바둥~) (12)
  • [박군] 2011/10/13 08:52 # 답글

    헐...

    본문의 글이나 덧글이나 이렇게 장문에 많은 고민을 갖고 있는것은 처음 뵙니다.

    그냥 편하게 탈덕하면 될일을... 풉!
  • draco21 2011/10/13 17:50 #

    무... 무장신사가 아니신걸 다행으로 아시라능!!!!!!!!!!

    그리구 박군님 매번 스스로 영혼의 본질을 부정해봤자 아무 소용이 없다능.


    ....안돼!!! 안된다구, 코나미이이이이!!! T0T(바둥바둥~) (13)
  • AKIO! 2011/10/14 01:02 # 삭제 답글

    스텝대쉬 후 경직을 회피로 잡아야 한단 군의 말 듣고 바로 접은 신희 MK2 (나에게 무장따윈 없다..ㄴ 말이다~~~~익스버시스나
    기다리자....(((( . .)..('저금통 지금 얼마??')
  • draco21 2011/10/14 01:24 #

    회피도 회피지만 점프하고 다시 게이지 차는것을 기다렸다 회피해도 됩니다.
    무었보다 그런 난해한 조작을 요구하는 게임은 아닙지요. 조금만 더 참고 해보시면 마음의 평화를 누리실수 있는데.. ToT

    .... 그리고 남은 저금통이라. ...안타깝지만. 없습니다.(단호.) 지를것 줄줄 꾀고 나면 내년 3월까진 라면만 먹고 살지도 모르겠군요.

    ....안돼!!! 안된다구, 코나미이이이이!!! T0T(바둥바둥~) (15)
  • Lunword 2011/10/14 08:44 # 답글

    ㄷㄷ. . .
    요즘 한창 신경안썼더니 저런것들이 . .

    저의 무장신희는 서비스종료와 함께 끝난것같습니다 ㅇㄲㄴ . . .
  • draco21 2011/10/14 10:29 #

    배틀론도 하시는 분들의 분노는 이만저만이 아니시겠지요. 저도 어딘가에 처박혀있는 억세스 코드를 생각하니 가슴이 아픕니다.
    어째서... 억세스 코드를 베틀마스터즈까지 연계를 시키지 않았는지는 정말로 수수께끼랄까요. 하여간 알수 없습니다. 코나미..
    기술적으로 그렇게 어려운것도 아닐텐데.. 하긴 그렇게 해주면 코나미가 아니겠지요.. OTL


    ....안돼!!! 안된다구, 코나미이이이이!!! T0T(바둥바둥~) (16)
  • 루루루 2011/11/03 21:02 # 삭제 답글

    아... 한자 입력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가타카나 입력후 세모 버튼으로 말이죠....
    물고기 한 마리 더(!) 키우시는 건 어떠신지요? =3=;;;;;;
  • draco21 2011/11/03 22:51 #

    어? 그렇습니까?. 그럼 있는것 이름만 바꿔도 되겠군요. 감사합니다. 루루루님..

    그렇다고 한마리 더 키울여력은....
    ....안돼!!! 안된다구, 코나미이이이이!!! T0T(바둥바둥~)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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