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성 관광 가이드 2호점

draco21.egloos.com

포토로그



[WOW] 잡담 : 냥꾼징징 電腦空間

1. /Recount 보기
이런저런 까는것 그리 좋아하지는 않는지라. 착선님께 tukut Ui도 추천받았습니다만.. 아직 냅두고 있군요. 
그러다 그런 데미지 딜링에 관심을 가지게 된것이 전에 공대 찾기로 들어간 공대에서
도적 인가 죽기 딜러하나가 불평불평을 하길래 공장이 직접 꺼내서 그런 데미지 딜링의 결과를 보여주더군요...
저는.. 힐러제외 끝에서 2번째....OTL


탬빨도 안되거니와 컨은 발컨인것 다 알고 있고.. 재연마는 이래저래 해봤지만.. 그래도 별 달리 나은것은 없는 수준..
알고는 있었지만 충격이었습니다. 손가락이 키보드가 불타오르도록 누르고 있었건만..

인밴냥게를 쭉 둘러봤더니만.. 야냥은 사실상 초보 시절 이후로는 뭐 대접을 못받더군요.
그렇다고 갑자기 격냥 바꿔서 해보자니 애매하고...(잘 못하고.) 생냥 하자니 왠지 낮설고..
야냥은 .... 못버리겠습니다.

저도 정확한 딜링이 얼마나 나오나 싶어서 결국은 recount에드온을 깔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영던 투입~ 격냥을 할때나 간신히 2등정도 하고 구색을 맞추더군요.
하지만 탱커건 딜러건 1위와의 차이는 넘사벽. OTL
그것도 집중 관리 안되는 그래서 초보는 피하라는 [조준 사격]을 써서 말입니다. 
이것 생냥 버프로 냥꾼 그중에서도 생냥은 좀 나진거라 합니다만..
뭔가 문제가 있는거 아닌가요. 원거리 딜러인데... 마법사보다 안나오는건... OTL

그것도 보스가 잘 안움직이는 경우나 그렇지.. 보스에서 끊임없이 돌아야 하는 하가라 같은경우는. 조준사격은 그냥 포기.

... 뭐 어디까지나 이건 제 경우입니다. 잘하는 분들이야. 뭐.. OTL

2. 그래서..  야수냥꾼.

그러던중.. 등짝하드인가 공대에서 냥꾼2등 하셨다는 글을 인벤서 또 보게 되었습니다.
우와아아아아아아아~ 하며 '냥꾼의 희망이다' 그런 생각까지 하며 야냥을 다시 꺼내들고
쫄랑쫄랑 영던에 다시 들어가봤습니다만... .OTL

이 리카운트를 보며 다시 알게 된것이... 이때까지 전투의 '주'다 라고 보고 있었던 소환수는...


그야말로 option이더군요. OTL  네. 그야말로 미미 했습니다.


혹시나 해서 주로 쓰던 끈기 팻인 비취송곳니를 넣어보고 야정이나 살쾡이. 티라노를 꺼내서 써보았습니다만..
결과는 마찬가지.  소환수의 데미지 딜링도 그렇게 대단한것이 아니더군요. 이것도 충격..
전 이때까지 소환수가 다 두들겨 패주고 저는 거드는 줄 알았습니다. 비율 한 5:5 정도로 말이지요. 
이렇게 거드는 정도의 수준일줄은 몰랐습니다. 격노 살상 쿨 마다 다써도 마찬가지.. 4등. OTL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멋진 야수 안대리고 다닐바에야 뭐하려 야냥을 할까요. 활만 쏘는것도 아니고. 
야수 보는 재미인데.. 그래도 냥꾼인데... 솔직히 소환수는 좀 쌔야 하는것 아닌가 싶은데.
왠지 흑마의 그 시커머딩딩이 보다 못하단 생각이 듭니다. 아니.. 솔직히 팻 자체가 왠지 허접하게 느껴지네요.
물론 민첩성과 치명타도 높히고 맞춘다고 특화 가속 다 깎아버린 제 잘못도 있겠습니다만.. OTL (그래도 적중은 맞춤)
참고글 보니 역시나 그래도 별 아무 도움도 안되더군요. '야수'팻이건 '교활'팻이건 '끈기'팻이건.. 전부다..  

그러고 보면... 냥꾼이 사기였던 시절도 있었던것 같은데.. 그 좋은 시절에는 뭐하다가.. OTL
.... 뭐 그래도 13티어 4셋 맞추면 낫다고는 하는데.. 어느세월에 돕니까. 그걸.. 1주일에 두번..
딜링도 안되니 왠지 입찰해도 자꾸 밀리는것 같고. 그렇다고 공대하자고 길드 들어 하자니 좀 미안하고..
그래도 그나마 이전에 비하면 참 하기 편해진것 같긴 한데 말입니다.


역시 길드하나 가입하고 레이드 부지런히 뛰는게 나을까요. OTL 하두 딜이 창피해서 인벤에도 못물어보겠다능.

덧글

  • 착선 2011/12/29 20:29 # 답글

    뭐 온라인게임은 길드같은 단체에 드는 맛이 있긴 하죠. 딜같은 것도 조금의 조언만 받아도 많은 차이를 낼수 있기도 하구요. 아직 제 친구가 와우를 하다보니 요새 정보를 간간히 듣곤 하는데, 법사랑 도적이 워낙 좋다고 하더라구요. 뭐 냥꾼도 곧 빛을 볼 날이 오겠죠..

    제가 예전에 추천했던 ui는 이겁니다 (http://wow.inven.co.kr/dataninfo/addonpds/detail.php?idx=4461&rurl=%2Fdataninfo%2Faddonpds%2Flist.php%3FsearchField%3Dsubj_subt%26searchString%3Dtukui) 여러개 써보시고 가장 맘에 드는걸로 하세요 ㅎ
  • draco21 2011/12/29 20:39 #

    칫.. 착선님은 이 마의 소굴에서 포탈열고 나가셨단말인가. 쓰읍. 어쩔수 없지.. ^^:
    그러고 보니 아까 그 도적분도 전설템 들고 계셨군요. 아빠 이빨인가... 하는.. ^^:

    UI는 일단 쓰게 되면 tukui를 먼저 꼭 써보려 합니다. 깔끔하기도 하고..
  • 에코노미 2011/12/29 21:03 # 답글

    아무래도 본격 와우저로 전직하신 느낌입니다 -ㅂ-
    (용어의 절반 이상을 알아듣지 못한 시점에서 뭐...)
  • draco21 2011/12/29 21:05 #

    아... 아니에요. 아닙니다. 그렇리 없잖습니까. 무장신사로서의 숭고한 삶을 살아야 하는제가.. 왜!!!!!!!

    이렇게 되었는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걸쭉한 토혈.. ) 그러니 그냥 때리는데 데미지 남들보다 안나와요. 징징징.. 글 정도로 봐주시면.. ^^:
  • 콜드 2011/12/29 21:16 # 답글

    발건은 이래서 웁니다 T0T
  • draco21 2011/12/29 21:22 #

    ..... 콜드님 솔직히 발컨은 아니실것 같습니다. ^^: 공부하시는 것도 그렇고.
    게임 하시는 것도 그렇고.. ^^:

    저야. 뭐.. OTL
  • 블라드 루엘 2011/12/29 22:16 # 답글

    으음..마비는 좀 해 봤어도 와우는 잘 모르겠군요^^;; 하긴 펫 제한도 몰랐었던 것 부터 시작하면...oTL//
    그래도 내년부터는 다시 무장신사로 돌아와 주시리라 철썩같이 굳게 믿고 있습니다.> ㅂ<)// (응?)

    무르찡 소체만 파는 게 있길래 그거라도 어떻게 집어서 '교관'을 시켜볼까 생각 중이에요~ = ㅂ= 사실 진의가 이거였습니다. 후후후...
    무르찡은 지휘관 스타일이니, 교관으로는 꽤 쓸만하지 않을까요~? 컥컥컥컥컥....하지만 풀셋이 아니라 조금은 아쉬운 느낌입니다. / ㅂ//);;
  • draco21 2011/12/29 22:28 #

    아... 안됍니다아아아아아아아아아!!!!!!!!!!!!! 풀셋이 아니라뇨. 그건 사나 마나합니다아아아!!!!!!!!!
    조금만 기다리시라니까요. 암만 코나미라도 이렇게까지 인기있음 한번정도는 재판을 더..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그나저나.. 리켈란님께도. 전 와우저로 찍힌것 같은데.. OTL
  • 雪風 2011/12/30 00:53 # 답글

    TukUI는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확실히 깔끔한 디자인에 가벼운 게 장점이긴 합니다만 세세한 설정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즉 커스터마이징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 draco21 2011/12/30 07:12 #

    뭐랄까. 나름 커스터마이징 하지 않아도 게임에 맞추는 편이라... 그래서 아마 지금까지 그냥저냥 기본 인터페이스로 한게 아닌가 싶네요. ^^:
  • 雪風 2011/12/30 00:54 # 답글

    http://zerode.egloos.com/2886705

    저도 현재 애드온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깔끔하고 쓸만한 기능만 넣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으며 '로켤라이징'이 충실히 된 국제적인 애드온들을 중점으로 조합하였습니다.
  • draco21 2011/12/30 07:14 #

    그런데.. 에드온까지 만들어내시는 실력자이셨는줄은 몰랐습니다. 오늘도 쑈오오크~!!!!!!!!! ^0^:
    한번 설치해서 써보겠습니다. 정말 놀랐습니다. 하지만 또 뭐랄까 인터페이스 설정을 하는데는 영 깡통인지라. ^^:
  • sasamis 2011/12/30 01:07 # 삭제 답글

    인던이나 레이드는 격냥 아님 생냥이라...
    일단 야냥으로 끝까지 밀고가고 싶으시면
    일단 인벤이나 기타 사이트에서 딜을잘하시는
    냥꾼을 알아봐서 공부하는수밖에 없습니다
    냥꾼은 저도 불성때이후로는 않해봐서
    요즘 가세캐릭만들겸 오크냥꾼을 키우는중입니다

    야냥의 특화력을 보면 야수 공격력 상승이니
    특화로 밀고가야하는데 저도 정확한 조언을
    할수없으니 인벤이나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알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draco21 2011/12/30 07:19 #

    이게 또 특화라는게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합니다만... 그 중요도 순에서는 그다지 큰 의미를 두지 않더군요.
    야냥에 있어서 가속이 먼저냐 특화가 먼저냐 하는 글을 봤습니다만..
    기본적으로는 가속을 돌리고 집중을 체워 쿨기마다 살상명령을 써주는 편이 났다 합니다.
    그리고 재연마하면서 세팅을 해보니 제일 주 희생양이 되는것이 특화도더군요. OTL
    딜잘하는 냥꾼님의... 일단 제일 눈에 띄던게 말입니다. 제물의 덫을 기가막히게 쓰던데.. 뭐랄까 이해가 잘.. OTL

    그렇다고 장비를 전부 다 특화로 맞춰보기에는.... 안되겠습니다. 골드. 골드좀 더 벌어야겠군요.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