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성 관광 가이드 2호점

draco21.egloos.com

포토로그



[개조] figma 라이더 메이드.ver & 질문... 人形館

공작의 '신'께서 좀 오래 씌여있게 해달라 했습니다만..  입은 만화의 근원인지..

주말 내내 귀신에 정말루 씌여있게 되더군요. .......[파괴신]이.... OTL

이게 다 여러분의 열화와 같은 성원을 외면하고.... 

마법소녀 마도카★마키나 [기다려라 큐베놈 피의 응징]을 안해서 그런건가....... 일리는 없겠지요. 음음. (설마)





넵.. 별건 아니었고 "라이더의 가동개선"을 좀 해보자... 하는 생각이었는데. 

그냥  쌍콤하게 앞치마를 같이 째먹었군요.. 뭐 어차피 뒷머리도 질질 늘어나긴 했습니다만.. OTL

아무튼 부서진건 부서진거고... 붙여봤자 티나는건 어쩔수 없고...... 멍하니 있던참에 아예 계획을 실천했습니다.





잠시 우리모두 한줌의 이슬로 사라진 아라시야마 호토리양의 짧은 우리집 생을 기억하며 묵념...

저번까지는.. [어떻게든 본디로 되돌리는것이 가능하게] 가 목표였습니다만.. 이번엔 그런것 아예 안중에도 없습니다.

원화인 할로우 아타락시아의 메이드복 버전도 긴치마겠다... 뭐 생각도 안하고 이번엔 바로 호토리를...(으흐흑~)







하지만... 만들고나니 전체적인 구조가 매우 답답해지는게.. 일단 다 조합해보고 나니 

 라이더의 어깨가 의외로 작아서 답답한 느낌도 주고.. 호토리의 팔도 좀 짧은 편인지라 체형도 안맞고..  

무엇보다.. 사진 한 장 찍을때마다 사람 환장하게 툭툭 떨어지는 저 얼굴과 앞머리가...

도저히 손댈수 없는 머리구조는 그렇다 치더라도. 어깨정도는 어떻게 교체가 가능하겠더군요. 그래서.






어깨는 옐로우 서브마린 볼조인트+ 리볼텍 8mm 살색 관절로 다시 붙여 달아주었습니다.

팔 길이까지 대충 맞춰주니 안성맞춤이긴 합니다만.. 살짝 어깨 연질 부품이 팔과 맞지 않는게 에러..

게다가 너무 슁슁 돌아가는지라 아무래도 좀 순접으로 강화를 해줘야 할 듯 합니다.

지금 다시 보니 앞치마 부분에 PiYO PIYO가 있어야 하는것 같은데... (끌려간다.)





그렇지만 이래저래 끄적거려본 다른 메이드 들과는 달리 긴 치마덕에 그냥 메이드장 포스가 넘치는군요. 

쥘부채하나 쥐고 있으니 왠지 감독 팍팍 하는 하우스키퍼의 느낌이... OTL

역시 메이드는 미니가.. (끌려간다x2) 



 


하지만... 안대 빼면....... 솔직히 무섭군요. 저 눈.. OTL

저처럼 순진하고 심장약한 어린이는 공포에 떨게 될껏 같습니다.

별 감흥 없을것 같은데.. 실제로 보면 뭐랄까. 무표정한것이 좀 섬찟하게 느껴진달까.

지금 보니 카튜샤 밑부분에 도색이 벗겨져 있네요. 이런.. -_-: 왜 찍을적엔 눈에 안띄는거지.. 






 안대 풀었으니 걸맞는 무장 하나쯤 들려줘야지요. 개인적으론 낸도 뿌치나 넨도로이드에 들어있던것 처럼

선혈신전 마법진 같은게 들어있었으면 참 좋았겠다 생각이 듭니다만.... 뭐






1/6 쿠쿠리 나이프!!!!~~~~~~ (영웅제조키트~)

인데.. 1/6이라도 피그마에 들려주니 그야말로 숏소드 한자루 정도의 포스는 자랑하는군요. (아닌가?)

역시 좀 그런가요. 좀더 무시무시한 칼을 들려줘야 하나.... 해도 왠지 라이더의 이미지에는 안맞는것 같아서.. ^:^

뭐 다 아시겠지만 그냥은 도저히 들려줄 수 없고 손잡이 부분을 알맞게 깎아 주었습니다. 의외로 괜찮군요.

가격만 세지 않다면야 좀 많이 사놨을텐데.....






라이더 : 무슨 목적으로 여기에 들어오신겁니까.  살아서 나갈 생각은 버리시지요.

드라코 : 아니.. 그냥 엿보기일뿐이야~~!!!!!! (써꺾~)




저 무거운걸 저렇게 쌍검에 교차시켜 가위삼아 쓸 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어느 동영상에서 본 바로는 무게중심이 앞에 있다보니 그저 내리치기만해도 치명적이더군요.  





이런식으로~!!!! 내리치기!!!!!!  뭐 이집 메이드라고  상시 이런걸 들고 있는건 아니고.... 그렇지요.

소잡는겁니다. 소잡으러 간다고 들고 나온것 같네요. 원래 식사준비는 메이드의 업무로서 음음.. (먼산) 






당연히 베이스가 된건 라이더의 몸통과 다리이기 때문에 그 웅크리고 보는 전투자세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앞에서 말한바와 같이 팔이 짧다보니... OTL  약간 늘려볼 방법을 생각해봐야겠습니다만.

어느쪽도 신통치 않을껏 같네요.  어쨌든 다리와 골반 관절은 라이더의 것입니다만...

치마와 허리부위는 호토리의 것인지라... 그리고 두 부품을 이을때 순접을 해버려서 어째 보니 좀 요상해진듯...






어쨌든 제가 손댄 액피니 당연히 라이더킥은 됩니다. 액션피규어라면 이단옆차기가 기본 아닌가요? (계속해서 끌려간다.)







라이더 : 이 꼬라지를 방이라고 해놓고 사는거냐 주인!!!! 죽어!!!!!

드라코 : 아까도 죽었... (서걱~)




figma중에서도 이런저런 물건들이 있습니다만..

사놓고 만져보면 만져볼수록 그 가치가 빛나는 물건이 있는가... 하는 반면.

반대로 시간이 지날수록 제게 어찌 할 수 없는 고통을 안겨주는 물건도 있는데....

그런 가동과 포즈의 재미를 주는게 호토리 였다면...

라이더는 그 반대로 시간이 갈수록 제게 괴로움을 주는 물건이지요. 

먼저.. 머리부터 보자면. 순접 강화를 하지 않는다면. 툭툭 떨어지는것 부터 시작해서.

익히 알려져 있지만 보존을 잘못한다면 [뒷머리]의 연질 파트는 늘어나 버리고 맙니다. 

피그마 관절을 사용하여 머리를 만들었으면 이런 문제따윈 없었을텐데 말이지요. 그것도 좀 열받고....

골반부와 다리는... 시꺼멓게 변하는것은 물론이고.. 허벅다리도 움직임과 포즈의 자연스러움을 주기위하여

다리에 어느정도 여격이 있는 구조를 택했는데... 이것도 제법 에러.

잘 회전되긴 합니다만. 지지력이 전혀 없어서.포즈 잡는데 지대한 괴로움을 주지요. 

이런저런 혁신적인 구조와 포즈를 취할 수 있게 만듬에도 불구하고

라이더는 가지고 놀기에 항상 이런 저런 신경을 써야 하는 참 계륵같은 물건이긴 한데.. 

그래도 재판까지 되고 잘 나가는것 보면 역시 인기도와 효자상품임은 부정할 수 없달까요. OTL 




뭐 그렇습니다만.. 어째 다시 중고라도 구할 기회가 있다면.. 좀 더 세련되게 잘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은 드네요. 

아무래도 옷위에 호토리의 앞치마를 또 덧대다 보니 약간 두꺼워진 감도 없지 않아 있고... 하여간 이번에는 썩 만족하기 보담 

이런 액피를 만드는데는 많은 생각과 경험이 필요하다는것만 더 느끼게 되었달까..

역시 메이드의 길은 멀고도 험합니다. ... 거기 마개조라 부르는 당신 무슨생각하는겁니까!!!

그냥 개조라구요. 개조!!!!!


뭐 더 중요한 사실 한가지만 더 말씀드리자면.



이래도 전 달빠는 아닙니다!!!(단호)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니고.... (먼산)

자 와주시는 이웃분들께 심미안을 여쭙고자 질문드려봅니다.

현재 진행형으로 되고 있는 마이붐.... [엠마]죠. OTL 제가 이걸 안봤어야 하는데...

사실은 이전 네네 메이드 버전부터 시작해서 온갖 뻘짓의 원흉이 되고 있습니다만.

주말마다 발작적으로 시동되는 광기는 라이더 메이드 버전에서 끝난게 아니라...



이렇게 옷부터 아예 찰떡 궁합으로 나와주는 아키야마 미오 같으면.. 뭐 아무문제 없겠지요.

다리와 팔에 적당히 프릴만 추가해주면 끝! 일것 같습니다. 의외로 여몽의 옷이 비슷해서 찰떡궁합이더군요. 색은 좀 안맞지만.

하지만.. 제게는 이전서부터 내려온 메이드 관련 [숙원]이 있었으니...






이제 4번째로 도전하는 figma 세이버 메이드.ver 입니다.  (토혈..)

... 이거. 하얗게 되어 있는 저 가슴부위를 도색 해주는게 좋을까요? 아님 그냥 놔두는 편이 나을까요.

가슴부 도색 문제하고 목에 프릴 만들어주는 것만 하면 대충 끝날것 같은데... 아니 더 만들 재주도 없고 말입니다.

그나마 가지고 있는 락카가 색이 딱 맞아서 안심하고 칠하고 있긴 합니다만..

오시는 이웃 분들의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뭐 ... 좀 더 나가면 망치는 제 습성상 그냥 놔둬도 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어차피 아마추어의 놀이.. 뭐 이정도로 끝내도 되지 않겠나 싶기도 합니다만. ^^:  

아니 사실은 포토샵으로 부분색만 변경할 줄 알아도 이런 고민따윈 안해도 되는데... TㅅT

덧글

  • Lunword 2012/06/12 22:16 # 답글

    이글을 본순간 떠오르는게 있었습니다 .

    장비를 정지합니다

    안되잖아?
  • draco21 2012/06/12 22:29 #

    Don't stop me now~♬ 저도 제가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그 편한 MMS 다 놔두고 피그마 깎아서 이난리를 치고 있다니... (토혈..)
  • 지크 2012/06/12 22:31 # 답글

    라이더의 이마에는 한글로 라이더의 '라'자가 적혀있지요. 이름 까먹을까봐 친절하게 알려주시는 보라색 어새신님!
    메두사의 설정을 살려 라이더가 안대를 풀면 상대에게 중압을 걸 수 있는 것으로 아는데, 피그마가 피규어에서조차 그것을 구현해서 본 사람에게 은근히 압박이 가지요.
    하여간에 전국구급 메이드라면 유사시 주인을 지킬 수 있게 쿠쿠리 정도는 담금질 할 줄 알아야 하는 겁니다. 드라코 님 댁에 있는 라이더는 수틀리면 주인을 담금질 할 것 같지만요(...)

    그리고 세이버 메이드 버전 괜찮네요. 다만 허리가 비어 보이는 것만 좀 보완하시면 충분히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 draco21 2012/06/12 22:39 #

    [라].... 였던겁니까. OTL 지금 문득 보니.. 그렇군요. 아니아니아니 그럴듯 하군요...... 지워버릴까. OTL
    이런걸 모르는걸 봐서는 아직 전 한참 멀었습니다. 음음... 역시 달빠가 되려면... 그 길은 멀고도 험하군요. (뭐임마!!!)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소잡으러 가는겁니다. 소.. 설마 그걸 주인님께 들이대겠습니까. 음음... 벌써 두번이나 목이 달아났다보니 세번째는 피할 수도 있겠더군요.,..... (서걱~)

    지크님 보시기엔 어떻습니까. 가슴부분까지 청색으로 맞추는게 나을까요?
    http://alter-web.jp/figure/12/07_1/index.html
    http://img09.shop-pro.jp/PA01040/329/product/13212193_o1.png?20110524165241

    모양은 크레이즈에 더 가깝긴 합니다만.. 완벽하게 알터것처럼 만들긴 재주도 없고... T.T
  • 지크 2012/06/13 21:52 #

    메이드의 정석은 역시 검정 옷이겠다 싶어서 알터 세이버도 괜찮지만, 개인적으로는 그 쪽은 대걸래 거치 포-우즈 때문에 더 멋저 보입니다.
    전 연파랑 색 복장이 더 맘에 들긴 하지만, 솔직히 도색 후에는 인상이 확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라(조이드 사가 2 할 때 조이드색깔 바꾸며 예상과 실제가 너무 달라 마음에 들 때까지 몇 번이고 바꿧던 기억이 나네요)
    그냥 드라코 님의 영단에 한 표를 던지겠습니다. ㅎㅎ
  • draco21 2012/06/13 22:04 #

    방금 물끄러미 바라보다.. 락카로 저질렀습니다. 으하하하하하하하하... (토혈.. )

    말씀처럼 인상이 아예 바뀌어 버리는군요. 이를 어쩐다. (식은땀.)
  • 에코노미 2012/06/12 22:46 # 답글

    오오... 세이버는 깜짝 놀랬습니다- 재현도가 상당하군요 +ㅁ+
  • draco21 2012/06/12 23:10 #

    으음.. 에코노미님 눈에도 괜찮아 보인다면 이대로 밀고 나가도 되겠군요. 감사합니다.
    하지만.. 알터것처럼 옷 색을 맞춰보는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역시 라이더는 조금 실패인가....... OTL 저렴한 중고라이더 한마리를 더 기다려야겠군요. (이봐!!! TOT)
  • 카기노47 2012/06/12 22:58 # 답글

    또다시 시작되는 개조인가요. 기대하겠습니다 = ㅁ=
    미오찡은 언제 봐도 귀엽군요 헠헠
  • draco21 2012/06/12 23:12 #

    ..... 뭐에 씌인게 확실합니다만. 퇴마를 제대로 해야 될것 같습니다. 주말마다 왜 자다깨서 이난동인지. OTL
    사실 미오는 손대고 자시고 할 것도 없이 이대로만 둬도 끝날정도로 여몽과의 궁합이 좋더군요.
    다리는 토오사카의 것을 빌려왔습니다만.. 이 역시 피그마 각선미 넘버.1을 다투는 물건인지라

    그런데.... 왜 메이커에서 이런 아이템들 제때제때 안내주고 제가 하고 있어야 하는걸까요. *(토혈..)_
  • 아키토 2012/06/13 00:01 # 답글

    그나저나 개조를!!! 정말 나날이 실력이 느시는듯!!!!!
  • draco21 2012/06/13 00:38 #

    감사합니다. 사실 개조라고 하기보담...... 블럭맞추기에 가깝습니다. ^^:

    더 이쁘게 만드는건 정말 정밀한 조형이 필요할 듯 한데...... 제 막손으론 좀더 내공이 쌓여야 할 듯 합니다. OTL
  • [박군] 2012/06/13 00:35 # 답글


    아주 아주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탈덕하믄... (퍼펑!)

  • draco21 2012/06/13 00:38 #

    그게 될리가... -_-:
  • 메이 2012/06/13 00:44 # 답글

    언젠가 대박을 터뜨리실 듯한 개조이십니다.
  • draco21 2012/06/13 13:23 #

    대박.... 까진 아니라해도 중박정도만 쳐도 좋지 않겠습니까. 음음... ^^:

    맘에 드셨습니까. ^^: 좀 투박해보이는것이 라이더는 조금 에러 같다는게. TxT
  • XINN 2012/06/13 00:47 # 답글

    내가 요즘 드라코님 개조 포스팅을 보면서 느낀게... 최대한 개조를 열심히 해야 될거같아.

    근데, 난 열심히 안하잖아? 난 안될거야 아마.OTL

    넘쳐나는 메이드 사랑에 눈물이 복받쳐오릅니다. ㅠ.ㅠ
  • draco21 2012/06/13 13:28 #

    감사합니다. 하지만... 하지만... 뭐든 안망가트리고 멀쩡히 가지고 노는 쪽이 더 낫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ToT

    요는 최대한 열심히 하실 일이 아닌게 아닌가 하는 가벼운 딴죽이었습니다. 음음.. OTL

    갑자기 이 중증 메이드사랑 증세가 나타나는건 어찌 치료할 방법도 안보인다는게.... 엠마는 긴치마인데.. 이상하군요. 뭘 잘못먹어서 제가 이러는건지. OTL
  • 제6천마왕 2012/06/13 01:27 # 답글

    다시 한번 말하겠습니다.

    무슨 마약 하시길래 이런 생각하십니까?(.........)
  • draco21 2012/06/13 13:29 #

    충분히 의심할 만 하지요. 음음..

    하지만 이 일련의 모든 사태는 무슨 약을 '해서' 이러는게 아니고.. '끊어서' 이러는것 같습니다.

    역시 제정신엔 구름과자가 최고... (도주~~~~)
  • 콜드 2012/06/13 04:07 # 답글

    최강의 메이드 코가라시와 짱떠도 될 기세..
  • draco21 2012/06/13 13:30 #

    엔하위키 인용 '그 모든것과 궤를 달리하는' 괴악한 변종 메이드[가이]와는 붙일일도 없고 붙이지도 않을겁니다.

    그건 메이드가 아니에요. 메이드스러운 무언가지... 완벽하긴 합니다만.. OTL
  • 청풍 2012/06/13 11:34 # 답글

    저는 또 이스칸달형과 메이드를 조합한 악마의 물건을 만드신줄 알고. .
  • draco21 2012/06/13 13:57 #

    ........... 암만 제가 약을 끊었기로서니 그정도까지야... TOT
  • 우뢰매 2012/06/13 12:55 # 답글

    오오....메이드 천국!!!
  • draco21 2012/06/13 13:57 #

    제 1차 메이드의 난입니다. 음음... 이대로 뭔가 더 만들면 2차와 3차가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
  • 은하미소년 2012/06/13 15:54 # 답글

    이야 세이버 메이드는 꽤 볼만하네요..!
    저기에 스태츄처럼 전용 베이스도 추가해 주면 정말 괜찮을거 같습니다.
  • draco21 2012/06/13 20:34 #

    세이버 메이드.... 생각해보다가... 안되겠다 싶어서 역시 가슴 도색할까 생각중입니다. ^^:

    저.. 전용베이스라.. 너무 많은 자금이 들어갈 것 같습니다만.. OTL 적당한 뭔가가 있을까요?. 비넷 디오라마 같은게 쓸만할것 같은데..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