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성 관광 가이드 2호점

draco21.egloos.com

포토로그



반다이 Q-joy 아사히나 미쿠루 人形館

직접 보기 전 까진 사실 아무 생각 없었습니다.

구할길도 거의 막막한 물건이었고, 어느 가게가 들여오겠나 싶기도 했고

이걸 어디에다 쓰겠나 싶기도 했고, 어느분의 댓글에다 쓰기도 했지만...

'때서 머리조차 쓰기 어려운 물건'이 될 것이 너무나 당연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꺼내서 조립하고 쳐다보고 있는 지금.

예상은 하나도 틀리지 않았군요. 거기다 몇가지 단점까지 보태보니... 후우.. OTL


박스... 뭔가 무시무시한 얼굴이 박혀있군요. 

앞에는 이 제품의 속성을 이야기 해주는듯한 문구가 적혀있는데... 

일어 하시는분들 해석좀... 굽신굽신(^^:)


일단은 4종류입니다. 잊고 말씀드리지 않았습니다만. 뭐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니까... 

이거 트레이딩입니다. 만약 사시려는 용자분께서는 그날의 운을 잘 참고 하시길.. 

무게도 비슷하고 차이가 있다한들 미묘해서 그다지 잘 모르겠더군요.   카으으윽 나가토~!!!!

뭐 트레이딩은 안올린다고 했습니다만.. 하나만 구입했으니 통과. (후다다다다닥~)




'커스터 마이즈 자유자재... 다양한 포즈 재현가능... 

이것의 특징이라 열심히 우기는 광고 문구.. 다양한 포즈는 좀 아닌데 -_-:

박스 맨 위쪽을 보시면 절취선이 있습니다. 안에 보심 조립 설명서가 없습니다.

대신 박스 내측에 인쇄되어 있더군요. 저거 뜯어서 펼치면 안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부품이 알아보기 어려워서 그렇지... (-_-)



기본이 되는 두 관절 입니다. .. 보면 리볼텍 관절스러운 느낌이 나지요. 

하지만 관절의 뻑뻑함이나 부품간의 고정력은 매우 약합니다.  

화나죠. 이럴꺼면 돈좀 보태서.. 몰가 한마리 키우는건데... T0T:


완성사진. 포즈만 잡아주면 제법 귀엽긴 합니다.. 만. 

일단 Qjoy관절(중)의 강도는 좀 약한 편입니다. 건드리면 숭숭 빠지는 수준.

이건 관절의 문제라기 보다는 팔뚝이나 다리의 부품을 구성하는 재질의 문제겠지요.



이게 과연 MG건프라를 만들어내는 반다이의 기술력이란 말인가.... -_-:

관절 구부러지는건 저게 다입니다. 조금 더 나은 수준은 될 꺼라고 생각했는데..

저의 안력은 아직도 한참 멀었군요.  메이드가이 안력을 저에게~~~~~~!!!!



얼굴 접사.. 괜찮다고 봐줄만한 수준... 일리 없잖습니까. 

아사히나 미쿠루의 우울입죠. 네.. T0T

이왕 하는거 목부분에 쓰일 관절은 좀 더 깊게 박아넣어

안보여주는게 좋았을것 같은데 말이지요.

도색상태는 좋은 편입니다. 피규어 마이스터 브랜드때부터

반다이제품이 그럭저럭 트레이딩 치고는 괜찮은데..



바로 날라차기~ ^^:  포즈는 잘 돌려가며 잡으면 그럭저럭 나옵니다만.

동봉스탠드 따윈 당연히 없으니 프로이라인의 것을 빌려왔습니다. 

그럭저럭 날라차기는 나오는군요.



측면.. 아무래도 발바닥이 넓고 큰지라 잘 서있습니다.  그러나 긴머리인 미쿠루의 특성상

박스면의 나가토 같은 엎드린 포즈는 아무래도 어려운듯,,


옆차기... 싸워라 미쿠루~

오른다리는 일부러 돌려놓았습니다. 허벅다리 뒷쪽 관절부를 보시면 홈이 파여있습니다.

아 이거 그래도  뭔가 생각하고 만들고 있구나 싶긴 하지만.. 효용성은  전혀!!!없습니다... 

조금 더 구부러지긴 하는데.. 0.5mm나 1mm나 그게그거... OTL  설계상의 실수 겠지요.




우냐냐냐냐냐냐냐냐냥~ 냐~냐냐냥 냥 냐냥냥~(의미불명)

귀엽게 봐주자면 귀엽게 봐줄 수는 있는데. 며칠 지나 포즈잡는게 익숙해지니 좀 낫더군요.  

그래도 다시 사진 찍기는 싫고 해서 패스.. 꼬리 잘나와 있는 사진이 없어서 한 장 추가 



자 이젠 잘(영구 봉인)시간이에요~ (-,.-) 차원의 저편으로 안녕... 



이놈의 호기심이 문제... 역시 그렇게 밖에 설명이 안되는 물건입니다.  아니 이걸 샀기 땜시 가격의 고저나 크기를 떠나서 스스로가 진정한 용자로 강제 파이널 퓨전 당한 느낌이랄까. 만감이 교차하고 있습니다 쓸 말은 많은데... 가고일님의 표현을 빌리자면 정말 '괴'한 물건입니다. 
그래도 좀 진정하고 느낌을 써보자면..^^:  일단 트레이딩+미소녀 액션피겨를 동시에 만족시키고자 해본 일 같은데 좀 있다가 그냥 접을듯 한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뭔가 성의가 보이지 않는 달까. 전반적으로 원가 절감을 위하여 노력한 티가 강하게 난달까. 반다이가 엑피를 안 만들어본 회사도 아니고 왜 이런 '조립' 방식을 굳이 선택한건지 이해가 잘 안됩니다.  "가격은 저렴하게 커스터마이즈 되는 액피로 만족스럽게 논다." 인 것 같은데 아무래도 물건너 오면 가격적인 장점은 조금 사라지게 되는듯.. -_-: 역시 최종목적은 원가 절감이었겠지요. 추측일 뿐입니다.
너무 잘 빠집니다. 사진 찍다가 대충하고 관둔것.. 제가 포즈 못잡는 탓도 있지만 팔은 한번만 포즈 바꿔주면 모래성 무너지듯 쑥쑥쑥 빠져버리니. 피곤해서 어디 가지고 놀 수 있을까요. 처음에는 뽑기 운 탓인가도 생각했습니다만 위에 쓴 그대로 설계미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 종을 다 구입해서 비교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확실한 결론은 무리. 관절은 좀 개량이 많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MG의 기술력은 어따 팔아먹고.. 혼스팩 갓마즈 만드는 그 프로포션 디자인은 어따 내던지고 이런 조형이 나온건가 싶은데. 프로포션도 좀 더 생각하고 내놓아야 할 듯..  그냥 저가 트레이딩이라 생각하면 모든게 용서 되지만. 비슷한 시기에 나온 아뜨리에 사이의 듀얼 메이드가 낫다고 생각이 드는군요. 그것도 제법 괴한 물건이긴 합니다만. 뭐 이거보담 싸니까요. 
최근 발전하는 반다이의 기술력만 놓고 본다면 이 Q_joy는 한참 모자란 물건입니다. 거기에 그날 같이 산 M.I.A JUDAH를 옆에 놓고 보면 정말 이게 같은 회사 제품인지 의심이 가는 수준, (역시 반다이도 카이요도처럼 로봇만 만들어야... ) 다음에 나올 물건들도 계속  이렇게 눈에 보여도 별 생각없이 계속 찍겠다면 그땐 접는다 생각 해도 되겠지요. 이봐 반다이 미소녀에, 인기캐릭터에, 동물 분장에 고양이, 강아지 귀라고 다 통하는게 아니야~!!!!!!

뭐 사진만 보셔도 눈에 보일 만큼은 다 보이시리라 믿고 여기서 줄일랍니다. 일일히 다쓰자면 너무나 길어지고 위에 쓴글도 장난이 아니군요.. 게다가 이걸 몇 분이나 보고 견디실라나.. ^^:

용자가 되시려구요? 자 그러면은 OO베이스로 달려가셔서 파이날 퓨~전.. -_-: 


P.s 피그마 세이버 불량 부품교환을 해주더군요. 총판에서 산건지라 혹시나 모를까 하고 연락을 해보았습니다만.. 뭐든지 안해보는것 보담 해보는게 낫네요. 그런데 다른분들 다 리뷰하셨으니.. 다음에 뒷북으로나 한번 올려볼까.. ^^: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생각보다 좋더군요. 어느하비.
 

덧글

  • tarepapa 2008/05/12 15:10 # 답글

    ...애초에 트레이딩 수준의 가격에서 대단한걸 바라는게 사치지만 정말 한심 그자체인 물건이죠...[오죽하면 후타바에선 일종의 괴수&괴인 대역수준으로 써먹는 수준이니]
  • draco21 2008/05/12 15:14 # 답글

    tarepapa님>댓글.. 이렇게 번개같이 보내주시다니... ^^: 괴수 대역에서 뿜었습니다. 쓸 곳은 있군요.
  • 알트아이젠 2008/05/12 15:16 # 답글

    아니,비슷한 시기에 SH 피규어아츠같은 걸물을 만들어낸 반다이가 저런 만행(?)을 저지르다니...-_-;;
  • draco21 2008/05/12 15:22 # 답글

    알트아이젠님> 그러게 말입니다. 복장터질 노릇입니다. S.I.H나 장혼 시리즈, 성투사성의신화 만든곳과 같은 메이커라고 해도 누가 믿겠습니까.
  • 가고일 2008/05/12 20:16 # 답글

    스스로의 정신을 오염시키면서까지 내지른 실험정신에 감동을.....ㅜㅜ.....
  • 박군 2008/05/12 20:20 # 답글

    [;;=3=] 헐;... 무서운 물건이네요;... 어헙;...
  • 원더바 2008/05/12 21:39 # 답글

    반다이라고 해도 각 사업부간의 기술력이나 수준차는 존재합니다. 같은 삼성이라고 해도 삼성전자나 뭐 그런 계열사는 각각 존재하죠.

    일단은
    MG등 건프라는 반다이 하비 사업부.
    MIA, GFF, SIC같은 경우는 반다이 토이 사업부로 알고있고.
    트레이딩피규어 같은 2~300엔의 가샤퐁 비스무리한걸 만드는건 아마 반다이 벤더사업부일겁니다. 저것도 아마 벤더쪽일듯 싶군요.
  • draco21 2008/05/12 22:34 # 답글

    가고일님>고고한 마이너 정신이라니까요. ^^: 그래도 제 실험 정신을 가상히 여기신다면.. 자~ 전기세 대드릴테니 제 머리위 하구 청와대로 바벨의 빛 한방씩 냅다 쏘시는 겁니다. ^^:

    박군님>헉 어서옵셔예~ 박군님 이제는 피규어 헤저드 수준입니다. -...- 그나마 조금 만졌더니 멀쩡하던 다리도 쑥쑥 빠져나갑니다. 정말... OTL
  • draco21 2008/05/12 22:40 # 답글

    원더바님> 와우~ 원더바님도 오셨습니다. 그렇게 충격적인 포스팅이었나..^^: 예전 그 덧글 원더바님의 글에 올렸었지요. "머리 재활용 불가. ..." ^^: 그리고 말씀하신거 보고 박스 앙케이트 엽서 부분을 확인해보니 반다이 벤더 사업부가 맞습니다. 보통 회사 마크 보면서 그냥 한 회사에서 나왔다고 생각하고 사업부 까지는 생각을 못한지라... 으으음 예리하십니다.
  • 프카프카 2008/05/14 19:58 # 답글

    영오빠...ㅠ_ㅠ 외롭구나 ㅠㅠ
  • draco21 2008/05/14 21:50 # 답글

    ".... 으으음. 외롭다니 외롭군..." 아냐 이젠 익숙해서... OTL (^^:)
  • draco21 2008/05/14 22:02 # 답글

    잠깐 잠깐 오이... 용자만 누르라고 했잖아.. 글을 잘 읽어야지 내가 쓴다고 아무거나 보면 못써~
  • 프카프카 2008/05/15 13:10 # 답글

    나는 용자 하믄 앙대? ㅡ.,ㅡa
  • 잠본이 2008/05/28 22:59 # 답글

    문구는 뭐 대충 '나는 말이지, 관절이란 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정도?
    ...관절 빼고 다른건 그냥 대충대충 했나봅니다 OTL
  • draco21 2008/06/01 08:16 #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잠본이님. 그런데..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관절마저 그모양이니... ToT:
  • 울트라 2008/06/02 23:16 # 답글

    미쿠루라고 우기기에도 참으로... T_T
  • draco21 2008/06/03 23:32 # 답글

    임프라이드 동지 울트라님께서 오셨습니다. ^^: 그렇습니다. 보고있으면 미쿠루라고 최면을 걸지 않는한 견디기 어려운 물건!!!! 괜히 자칭 '용자'가 아닙니다. ^^:
  • NONAME 2008/06/06 12:56 # 삭제 답글

    저 신비의 물건을 구입하신 용자분이 이미 존재했군요!! 저것의 [마력]에 빠져들기라도 하면 인생이 돌이킬 수 없는 길로 흘러갑니다.

    꽤 좋은 물건으로 유명한 미니프라 시리즈도 벤더 사업부 아니었나 하고 생각하면 더더욱 알 수 없는 세계가 펼쳐질 것 같습니다;;
  • draco21 2008/06/07 02:15 #

    NONAME님 오셨습니다~ 와아아아아아!!! (흥분및 찾아오신 이유를 보고 대굴대굴 구르는중... ^^:) 안타깝게도 지를것이 많아 간신히 '저것'의 마력에서 벗어나려고 애쓰는중 입니다만... 보다 보면 정드는 그런수준이 오고 있어 괴로워하고 있습니다. 큰일입니다. 고맙다 반다이.. 아리가또~ 벤더사업부 Q-Joy 네놈들 덕분에 난 이글루스 공인 용자가 되고 있다.
  • 블라드 루엘 2010/12/12 21:03 # 답글

    아...아아...또다른 흑역사가!!!(맞는다) 우우...적어도 얼굴 접사만이라도 나았더라면 구입할 수 있을텐데 역시...역부족이었습니다 OTL
    그 대단하다는 반다이가 이런 기획까지 낼줄이야....(덜덜덜)
    관절은 괜찮은데 너덜너덜하게 떨어진다니 왠지 좀비 같달까...ㅠㅠ 익숙해지면 괜찮을텐데 용서가 안되는 제품군인것 같아요;;
  • draco21 2010/12/13 00:52 #

    우와아아악~ 리켈란님 정주행중이십니까. OTL
    무한한 애정이 있다면 또다른 무언가로 볼수 있는 그런 타마라나이한 물건입니다. 하지만... 구입애는 어마어마한 각오를 하셔야.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